사물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스마트홈(Smart Home) 시대가 가까워지면서 관련주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스마트홈은 집안의 다양한 가전제품과 IT기기를 네트워크로 연결해 제어하는 기술로 최근 애플 구글 등 글로벌 업체들이 적극 뛰어들고 있는 분야다.
사물인터넷 스마트홈 시대 수혜주는?
로봇 청소기 시장은 성장 초기 단계에 불과해 미래 성장성이 높다는 의견이 많다. 로봇청소기가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유럽에서도 현재까지 보급률은 7~8%에 그친다. 향후 사물인터넷 적용이 본격화될 경우 보안 등으로 기능을 넓힐 수 있어 긍정적이란 분석이다. 이밖에 전문가들은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도어폰 등을 제작하는 업체에도 관심을 가지길 조언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보안업체들도 사물인터넷 수혜주로 눈여겨봐야 한다는 의견이다. 사물인터넷 환경에서 해킹 및 정보 유출 등 보안 문제가 부각됨에 따라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융합보안 기능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융합보안 서비스를 출시해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에스원과 이글루시큐리티를 주목하고 있다. 에스원은 기존의 물리적 보안시장 내 지배력에 자회사의 네트워크 보안 기술을 더해 경쟁력을 높일 것이란 분석이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고려신용정보, 가비아, 파이오링크, SKC솔믹스, SNH, 재영솔루텍, 두올산업, 소프트센, 케이디씨, 솔라시아, 알톤스포츠, 팬엔터테인먼트, 넥스턴, 윈포넷, 아이컴포넌트, 케이엠알앤씨, 피에스텍, 경봉, 손오공, 바이오톡스텍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