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주가 뚜렷한 방향성을 제시하지 못하면서 테마주가 꿈틀거리고 있는 모습이다. 정부 정책 등 실적 개선 기대감에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어서다. 새해 첫 거래일부터 남북경협주와 무선충전 관련주가 코스닥 시장을 뜨겁게 달궜다. 첫 거래일부터 장중 상한가(가격제한폭)로 치솟는 등 주가가 일제히 급등했다.

지난 2일 남북경협주로 꼽히는 이화전기는 전날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의 남북관계 개선 의지를 담은 신년사 덕분에 급등세를 탔다. 이 회사 주가는 이날 상한가인 410원(14.85%)을 기록하며 장을 마쳤다. 재영솔루텍도 같은 이유로 상한가로 치솟았으며, 재영솔루텍은 어제 12.27% 연일 상승폭을 키워 1,830원으로 마감했다. 알에프텍과 크로바하이텍 등 무선충전 관련주(株)도 연초 이목을 끌고 있다.

올해부터 무선충전 상용화 시대가 개화, 실적 개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와서다. 알에프텍은 어제까지 상승해 7일 연속, 크로바하이텍은 삼일째 오름세다. 사물인터넷과 구제역 테마는 이날 다시 시장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인 '2015 소비자가전전시회(CES)'를 앞두고 있고, 다시 구제역 확산 소식이 들려와서다. 백신주도 빼놓을 수 없는 테마주. 구제역 재확산 소식에 동반 강세다. 제일바이오, 파루와 중앙백신도 강세다.
대형주 주춤, 테마주 꿈틀…매입자금 써볼까?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KG이니시스, 모두투어, 인터플렉스, 에스엠, 웹젠, 파트론, 다음카카오, 크루셜텍, 아이센스, 오스템임플란트, 동국제약, 케이엠더블유, 이녹스, 슈프리마, 안랩, 뷰웍스, 제이브이엠, OCI머티리얼즈, 삼천리자전거, 파라다이스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