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K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피치는 일본의 재정 건전화 목표 달성이 어렵다는 이유를 들어 일본 국채전망이 '부정적'이라고 밝혔다. 일본 아베 정부는 심각한 경기침체를 이유로 소비세율 인상(8→10%) 시기를 2017년 4월로 1년6개월 연기한 데 따른 것이다.

당초 아베 정부는 소비세율을 올려 재정적자를 해소하겠다고 했다. 일본은 소비세율을 1%포인트 올리면 약 2조5000억엔의 세금을 더 거둘 수 있다. 일본의 공공부채 규모는 현재 1000조엔을 넘어섰다. 국내총생산(GDP) 대비 부채 비율도 240%에 육박한다.
피치, 일본 신용등급 한 단계 강등
지난 1일, 국제 신용평가사인 무디스가 일보의 재정 적자 감축 목표 달성이 불확실해졌다는 이유로 일본 국채의 신용등급을 3년4개월 만에 'Aa3'에서 'A1'으로 한 단계 강등했다. 일본 국채는 피치의 등급으로 상위 다섯번째인 'A+'다. 피치는 "일본 재정상태와 경제 사정 등을 분석한 후 내년 상반기 중에 등급을 낮출지, 유지할지 결론을 낼 계획"이라고 일본 언론은 전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디지탈옵틱, 옵트론텍, 중앙백신, 블루콤, 이엔에프테크놀로지, 레드로버, 토비스, MPK, 이니텍, 크리스탈, 에머슨퍼시픽, 한스바이오메드, 메디프론, 이라이콤, 인트론바이오, 태양기전, 신흥기계, 오성엘에스티, 보령메디앙스, 소리바다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