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인하 직후인 지난달 마지막 주 중국 전역의 실거주용 주택 거래 건수는 전주 대비 6% 증가하는 데 그쳤다. 중국 부동산 시장의 약세가 유동성 부족보다 수요·공급의 불균형에 더 큰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中 재정지출 확대 카드 사용하나?
포브스는 이번 금리 인하에 따른 유동성 확대 효과도 2008년ㆍ2012년 때와 확연히 다르다고 분석했다. 2008년과 2012년에 인민은행의 기준금리 인하는 실효금리 인하로 연결됐다. 그러나 올해는 실효금리 변동에 별 영향을 주지 못하고 있다.

포브스는 중국 정부가 부동산 시장과 경제 전반의 성장세를 끌어올리기 위해 앞으로 추가 금리인하와 은행 지준율 인하 카드에 기댈 가능성이 크다고 본다. 금리인하 같은 통화정책 완화와 함께 내년 재정지출 확대 카드도 꺼내들 가능성이 있다. 재정지출 확대 효과를 국유기업, 지방정부보다 소비자와 서민 주택 시장에서 흡수해야 부동산 시장이 살아나고 경제성장 둔화세가 멈출 수 있다는 게 포브스의 진단이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위닉스, 시노펙스, 유비벨록스, 에스텍파마, 이엘케이, 멜파스, 삼본정밀전자, 에스맥, 아이디스, 알에프텍, 로만손, 안국약품, 블루콤, 옵트론텍, 시그네틱스, 피에스케이, 세코닉스, 레드캡투어, 비에이치, 동국산업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