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수 년 동안 코스닥을 주도했던 스마트폰 부품주들이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판매가 꺾이자 동반 추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스마트카, 사물인터넷 등 미래 IT 지형을 바꿀 것으로 예상되는 신기술을 미리 준비하면서 차세대 주자로 입지를 굳히고 있는 IT 종목도 적지 않다.
2015년 IT 키워드는 '사물인터넷'…연계상품 투자전략은?
자동차가 점점 더 스마트해지고 있다. 센서로 파악한 주변 환경에 따라 자동차가 스스로 자신을 제어한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먼 미래의 이야기 같았던 자동 주차 기능이 최근 출시되는 차량에는 적지 않게 탑재돼 있을 정도다. 자동차가 스마트해지려면 단순히 전자 장비만 필요한 게 아니다. 이 전자 장비를 작동하게 하는 소프트웨어가 필요한 데 이를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라고 한다. 임베디드 소프트웨어가 탑재되지 않은 전자 장비는 윈도우가 깔리지 않은 PC와도 같다.

사물인터넷 세상이 오려면 꼭 필요한 것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은 최근 IT업계에서 가장 핫한 분야다. 말 그대로 모든 사물이 인간을 거치지 않고 상호소통해 작동하면서 더 편리한 세상을 가능케 하는 것이다. 전기포트, 형광등, 세탁기, TV 등 모든 사물에 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두뇌, 즉 칩이 탑재돼야 한다는 것이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2%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2%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진원생명과학, SH에너지화학, 키스톤글로벌, 신일산업, 미래산업, 오리엔트바이오, 대영포장, 페이퍼코리아, 동양네트웍스, 우리종금, SK증권, 에이엔피, 이월드, 신우, SG세계물산, 쌍방울, KR모터스, 써니전자, 이필름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2%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