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제 유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음에도 원유가 넘쳐난다는 소식은 들을 수가 없다. 월스트리트저널의 보도에 따르면 중국에서 원유를 지속적으로 상당한 양을 사들이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중국의 원유 비축량이 그 동안 현저히 낮았기 때문으로 분석되며, 이 기회에 전략적 비축량 확보를 진행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그렇다고 해도 유가를 반등시키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미국 셰일가스 생산 등으로 인한 공급 물량 초과 때문이다. CAP스탁론에서는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대환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한다.

증권사의 신용대출 담보유지비율은 보통 140%이나, 최근 증시 급락으로 인하여 담보 부족 계좌들이 속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2% 저금리로 대환대출이 가능하다. 또한 해당 종목에 대해 한 종목 100% 집중투자, 미수/신용상환,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 관심 문의 종목들로는 s-oil, sk이노베이션, gs, 현대미포조선, 대우조선해양, 삼성테크윈, 한화케미칼, 롯데케미칼, 삼성중공업, 삼성전기, 엔씨소프트, 신한지주, 한국금융지주, 삼성엔지니어링, LG화학, 대우건설, 대림산업, 두산인프라코어, GKL, CJ대한통운 등이 있다.

- 연 3.2%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 hankyung.cap114.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