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證, 카카오톡과 서비스계약…'카톡'으로 주식주문
키움증권이 카카오톡 증권과 주식 주문연동서비스 계약을 2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키움증권은 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 '증권 Plus for Kakao'(증권플러스)를 통해 주식 주문연동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카카오톡사용자라면 누구나 증권플러스를 통해 키움증권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체험함과 동시에 모바일을 통한 주식거래가 가능하다.

증권플러스를 통해 5월 19일부터 투자 컨텐츠 등 정보제공 서비스를 오픈 예정이며, 6월 초부터는 증권플러스를 통해 주문을 낼 수 있다.

증권 플러스 제공업체 두나무의 송치형 대표이사는 "3500만 카톡 유저들이 증권플러스를 통해 최신 주식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국내에서 가장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거래하는 키움증권을 통해 쉽고 빠르게 모바일 주식 거래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증권플러스는 카카오 계정을 통해 실시간 종목 시세 및 정보를 손쉽게 확인하는 카톡 기반 애플리케이션으로, 소셜기능을 도입하여 카톡 친구들이 등록한 관심 종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키움증권과 거래 연동을 통해 주식 정보 확인 뿐 아니라 주식 거래 역시 빠르고 편리하게 할 수 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소셜 및 모바일을 십분 활용하여 투자자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투자자들은 증권플러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키움증권과 친구를 맺는 것 만으로도 다양하고 질 높은 투자정보를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