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정보만 잔뜩 나열한 증권투자정보 애플리케이션(앱)은 가라.’

스마트폰을 이용한 주식투자가 늘어나면서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는 주식정보의 확보가 성공적인 주식투자의 필수조건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런 추세에 발맞춰 증권투자정보를 제공하는 앱도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쏟아지는 증권투자정보 앱 가운데 최근 투자자들에게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는 앱은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로 출시된 ‘와우 백만개미’(www.wow.100.co.kr)다.

백만개미 앱은 출시 5일 만에 5만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신규 금융 무료 앱 가운데 최단기간 만에 인기순위 1위에 오르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백만개미 앱이 인기를 끄는 것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허우적대는 투자자들에게 간단명료함이란 차별성이 먹혀들었기 때문이다. 복잡하고 어려운 경제상황과 정보들을 집중 분석하고, 시간대별로 핵심적인 7개의 증권 콘텐츠를 추려내 실시간으로 주식정보를 전달한다. 앱 이용자들끼리는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정보 공유를 할 수 있다.

증권시장의 수급을 주도하는 강남 큰손들의 선호종목을 선별하는 ‘강남 큰손스타일’,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는 종목을 집중 분석하는 ‘천기누설’ 등도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는 콘텐츠다.

사용자가 이용하기 편리한 시스템 환경도 백만개미 앱의 강점이다. 대표 애널리스트들이 분석하고 연구한 안정적인 종목들을 추천하는 문자메시지(SMS)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앱 푸시 기능을 통해 시황과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한 달 이용료는 9900원. 커피 두 잔 가격으로 7개의 증권정보 콘텐츠를 받을 수 있는 셈이다. 백만개미 앱 이용자들은 ‘웹사이트와 모바일이 연동돼 사용하기 무척 편리하다’ ‘주식정보도 얻고 친구도 만들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란 호평을 내놓고 있다.

백만개미 앱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T-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회원가입시 프리미엄 콘텐츠를 5일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정영효 기자 hug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