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증권은 18일 한섬에 대해 실적이 3분기를 저점으로 완만하게 회복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9000원을 제시했다.

최민주 현대증권 연구원은 "신상품 판매 둔화, 인건비 상승, 지난해 일회성 이익 발생 등으로 한섬의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8.8% 줄어든 119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이는 시장 평균 예상치를 밑도는 수준"이라고 밝혔다.

그는 그러나 4분기부터는 한섬 실적이 완만하게 개선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최 연구원은 "추동시즌이 시작되는 4분기에는 상대적으로 저가 패스트패션(SPA) 영향을 적게 받고 지난해 하반기부터 경기가 둔화돼 이연 소비가 가능하다"며 4분기 예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 늘어난 1804억원, 영업이익은 8% 감소한 390억원으로 제시했다.

그는 "실적 관전 포인트는 업황 반등 시 한섬 자체 브랜드의 탄력적인 매출 회복 여부와 현대백화점과의 시너지 효과, 수입브랜드 현황 등"이라며 "한섬의 핵심인력과 경영방침은 유지되고 있어 브랜드 로열티 및 경쟁력 훼손에 대한 우려는 과도하다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이어 "현대백화점은 신규 지점에 한섬브랜드를 입점시키고, 편집숍을 오픈하는 등 적극적인 매장확대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최 연구원은 "기존 수입브랜드 중에서는 끌로에가 올해 말에 계약이 완료되는데 연장될 지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정인지 기자 inj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