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은 8일 웅진코웨이 매각이 재개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이 증권사는 웅진코웨이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만1000원을 유지했지만 향후 법원의 결정 내용 등에 따라 목표주가는 낮아질 수 있다고 전했다.

이선경 대신증권 연구원은 "웅진홀딩스의 법정관리 신청으로 웅진코웨이의 지분 매각이 중단됐지만 웅진홀딩스 측이 3자 공동 관리인을 수용하고 자체 회생계획안에도 웅진코웨이의 매각안을 포함해 매각 불발에 대한 우려는 상당 부분 해소됐다"고 밝혔다.

그는 또 웅진코웨이는 이미 충분한 실사가 이뤄졌고 MBK파트너스가 아니더라도 인수 희망자를 찾는 것도 수월해 매각 작업이 재개될 경우 빠르게 진행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연구원은 "웅진홀딩스 측도 웅진코웨이 매각을 전제로 자금을 대여한 금융기관, MBK파트너스 등과의 각종 소송이 예상돼 빠른 매각이 유리한 상황"이라며 "법원 역시 법정관리 개시 여부 및 대표관리인을 신속하게 선정할 것으로 밝혀 통상적인 법정관리 후 자산 매각 진행보다는 웅진코웨이 매각이 다소 빠르게 진행될 수 있다"고 판단했다.

그는 또 웅진코웨이는 지급보증, 자금대여 등을 통해 계열사를 지원하지 않았고 브랜드 로열티 및 정보통신(IT)서비스 이용 등을 제외하면 계열사와의 영업 관계도 없어 최악의 경우 매각되지 않더라도 본질적인 가치는 거의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 연구원은 "지분매각 진행 여부와 별개로 배당성향은 유지될 전망"이라며 "웅진코웨이의 올해 예상 배당금은 1150원"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정인지 기자 inj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