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식으로 ‘100억의 신화’를 이룩하고 손실로 힘들어 하는 개인투자자들의 원금회복을 도운 소설 같은 실화의 슈퍼개미 이야기가 주식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바로 슈퍼개미 ‘복재성’씨 그는 19살 300만원이라는 소액으로 주식투자를 시작해 성공한 실제 주인공으로 ‘20대 100억 부자’로 TV에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하였으며 SBS플러스 선우선의 ‘돈의교본 사파이어’에서는 자신이 사는 모습을 그대로 공개해 많은 부러움을 한몸에 받기도 했었다.

이런 그의 인기는 지난 2006년 고액연봉의 애널리스트를 은퇴하고 증권사에서 특권층에게만 제공되던 자신의 추천종목을 무료로 사람들에게 공개하면서 시작된다.

이미 증권가에서는 유명인으로 알려져 있었기 때문에 이 소문은 빠르게 퍼지기 시작했고 심지어 무료추천종목만으로 원금회복한 사람들의 사례가 나오기 시작하면서 화제가 되어 TV에 방영되기도 하였다.

그 결과 ‘복재성’씨가 무료로 종목을 추천하고 있기 위해 다음과 네이버에 '주식투자로 100억 만들기( http://cafe.daum.net/redstock100 )'카페에는 수십만명의 사람들이 몰려들었고 지금도 하루에 수백명의 사람들이 앞다퉈 가입할 정도이다.

이 부분만 보아도 그의 인기는 왠만한 연예인보다 높은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런 그가 최근 개인투자자들에게 손실을 입히고 잠적하는 피해사례를 듣고 ‘이런 사람들은 조용해지게 다시 나오게 되어 있으므로 잡아서 본보기를 보여줘야 한다.’ 라고 사람들의 심정을 대변해주어 이슈가 되고 있다.

그렇다면 슈퍼개미 ‘복재성’ 그는 과연 누구이길래 이렇게 유명해지게 된 것일까? 사실 그가 처음부터 이런 일을 시작했던 것은 아니다.

그는 슈퍼개미로 성공 후 수많은 회사로부터 스카웃제의를 받으며 애널리스트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그때 당시 23세 나이로 최연소 애널리스트라는 기록을 세웠으며 이 기록은 아직도 깨지지 않고 있다.

그리고 활동 당시에도 베스트 전문가로 선발되는 등 단기간에 최정상의 자리에 올라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하지만 회사의 이익을 추구해야만 하는 애널리스트 생활에 회의를 느끼고 결국 은퇴를 하게되었으며 이때부터 돈 과 명예보다는 보람된 일을 하고 싶다는 결심하게 된다.

그리고 무슨 일을 해야할까 고민을 하던 중 자신의 재능을 살려 손실 본 개인투자자들의 원금회복을 돕기로 결정하고 제일 먼저 종목선정이 어려워 힘들어 하는 사람들을 위해 무료로 종목을 추천해주기 시작했다.

이때 그가 카페를 개설한 이유는 누구나 부담없이 자신을 찾아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였다.

처음에는 아무도 모르게 개설한 주식카페였기 때문에 동호회 수준에 지나지 않아 회원 수도 얼마 되지 않았지만 4년이 넘는 기간 동안 추천종목의 적중률이 높고 무료추천종목만으로 원금회복했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순식간에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기 시작하였고 지금은 다음카페 회원 수만 29만 명이 넘는 대형카페로 성장하였다.

지금도 그의 카페에는 무료추천종목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아침 일찍부터 일어나 접속하고 있으며 하루에 수 백명의 사람들이 앞 다퉈 가입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수많은 기록을 세운 그가 제도권에 있었다면 더 많은 기록을 세우며 증권가의 스타가 되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의 이런 노력은 스타 이상의 증권가의 영웅을 만들었고 그가 앞으로 얼마나 더 멋진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하면서 박수를 보낸다.

마지막으로 슈퍼개미 ‘복재성’씨는 최근 시장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젬백스, 아가방컴퍼니, STX조선해양, 코코, 아미노로직스, 미주제강, 서한, CT&T, 엔알디, 셀트리온, 테라리소스, 젠트로, 아토, 중외신약 등 이런 종목들도 기본 원리만 이해한다면 미리 바닥권에서 매집할 수 있는 종목들이라며 앞으로 증권교육에도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보여 이 또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위 내용은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제공 : 증권천황카페( http://cafe.daum.net/redstock1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