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6일 팍스TV 투자전략 방송

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APLUS김용해]는 현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팍.스.넷(www.paxnet.co.kr) 증시 분석가 [APLUS김용해]는 6일 팍스TV에 출연하여 다음과 시황관을 발표하였다.

글로벌 증시는 미국경기 경기 지표 둔화 흐름과, 중국 저성장 기조에 따른 더블딥 우려 속에서 지표의 예상치에 따른 울고 웃는 금심한 변동성 장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국내 증시도 마찬가지로 9월 선물옵션, 주식선물 동시 만기일을 앞두고 외국인 선물 투기 매수세에 의한 꼬리가 몸통을 흔드는 극심한 웩더독 현상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만기주 이러한 변동성 장세는 더욱더 심해질 것으로 보이며 지수 장중 대응은 외국인과, 기관의 상반된 그림 속에서 치열한 공방전이 지속 될 전망입니다.

지수의 장기 상승추세와, 단기 박스권 흐름속에서 업종별 차별화 대응 지속구간 펼쳐져, 실적을 모멘텀을 바탕으로 글로벌 악재에도 불구하고 2차전지 성장 모멘텀을 추가하여 신고가 행진을 지속하는 화학업종, DTI규제 완화 호재를 등에 업고 풍부한 해외 수주가 지속 되는 건설업종등, 주도주였던 IT하락세에도 불구하고 계좌에 수익률은 지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중국 소비시장을 겨냥한 의류, 섬유, 유통 업종의 강세흐름 지속, 6월 포트에 편입 의류업종의 80%대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9월 관심업종인 유통(백화점), 섬유(LG패션코오롱, 베이직하우스)등 중국 소비 성장 관련 종목들은 월초부터 강한 시세들을 분출하고 있으며, 아직 주목 받고 있지 못한 신소재 개별업종이 시세의 분출을 기다리고 있는 모습 입니다. 9월 꼭 편입해야 될 업종 종목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글로벌 증시 추이 상해증시 단기 추이 2600포인트 중기 2400포인트, 다우 중기 1만선 이탈하기 전 까지는 중기 상승추세 보유관점과 저점 매수 가능 구간. 9월 1800을 향한 몸부림과 종목 장세는 계속 될 전망입니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IHQ/기산텔레콤/콤텍시스템/멜파스/영남제분/평화정공/테라리소스/엠케이전자/대호에이엘/에코플라스틱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