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1일 팍스TV 투자전략 방송

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 의 증시 분석가 [돌아온Tiger]는 현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였다.



고수익 급등주 발굴 전문가 [돌아온Tiger 전문가카페]! ▶ [돌아온Tiger] 전문가카페 둘러보기 (http://procafe.moneta.co.kr/seoulystiger) (준회원은 무료로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증시 분석가 [돌아온Tiger]는 1일 투자 전략 방송에서 다음 견해를 피력하였다.

시장이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물론 1800선을 앞둔 기관 매물과 장중 1700선으로 하회하였지만 1795선과 1800선 이상에서의 대기매물로 인해 1800선 돌파는 다음으로 미루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1800선 돌파를 앞두고 업종별 순환매가 나타나는 모습으로 보여지는데 1800선 부근에서 대기한 투신의 환매물량으로 인해 1800선 일시적 돌파시에는 추격매수 보다는 차익실현과 비중축소 쪽에 무게를 두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단기 상승폭이 컸던 주도업종 이외에 그 동안 소외되었던 원자재 관련주(해외 건설, 플랜트)와 자원개발 관련 테마(해외 상사 테마 포함)에 대한 단기적인 관심도 유효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조정다운 조정이 나와야 할 시점에서 프로그램 매수가 들어오면서 다시 1800선 돌파를 앞둔 상승이 나왔다는 것은 글로벌 증시와의 디커플링 차원이 아니라 오히려 1800선 돌파 이후 안착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는 시점에서 외인 매물로 인한 급락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렵다는 것을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따라서 지금은 1800선 돌파 이전에 다시 한번 조정과 매물 소화 과정을 거쳐 다지고 올라가야 할 시점이라고 판단됩니다. 특히 한미연합훈련을 앞둔 시점에서 서해상에 대한 북한의 공격 위협과 3차 핵실험 가능성이 언급되고 있으며 또한 하반기 경제성장률을 4.6%로 낮추어 잡고 있다는 것 등이 단기적으로 시장에 악재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예정된 미국의 FOMC에서 양적 완화 조치가 나올 것이라는 기대감도 있지만 지속되는 지표의 부진과 일부 실적 발표에 대한
실망 매물이 나올 경우 조정과 상승의 지리한 맥 빠진 장세가 이어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아래 8월의 투자전략을 참조하여 성공투자 이루시기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투자 전략은 동영상을 참조하세요.

9월 투자 전략
- 급등주 테마는 철저하게 단타로 배팅하십시오.
- 눌림목에서 강하게 치고 나오는 종목을 잡으세요.
- 조정다운 조정이 와야만 다시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외인들의 매도에 대비한 포트 구성을 준비하세요.
- 1800 돌파 이후 시나리오에 대비하십시오.


[핫이슈 종목 게시판]
에프씨비투웰브/중외홀딩스/웰크론/제룡산업/우리들제약/필링크/국순당/웅진에너지/하이텍팜/하이닉스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