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11일 팍스TV 투자전략 방송



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백리향]은 현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함께하는 모든 투자자들에게 부를 실현시켜주는 [백리향 전문가카페]! ▶ [백리향] 전문가카페 둘러보기 (http://procafe.moneta.co.kr/windstom) (준회원은 무료로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백리향]은 11일 팍스TV에 출연하여 다음과 같은 의견을 밝혔다.



종합지수가 새로운 변동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시황에서 종합지수 1530대까지 하락할 가능성을 염두하면서 언급 드린 부분이 8월물 풋옵션 최소한 6개 종목 탄생의 필요성이었습니다. 종합지수 1532를 찍던 5월25일까지의 급락으로 인하여 5월26일 풋옵션 쌍둥이 탄생으로 최종 6개 종목의 풋옵션이 (콜옵션포함) 새로 탄생하였는데, 8월이 가기 전에 8월물 풋옵션 3개 종목은 새로이 시장에 만들어 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선물옵션의 태생 원리가 코스피 현물시장의 보험성 헤지의 용도라면, 현재 8월물 이후 보험 종목이 부족한 상황이 유지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거기에 종합지수에서 보여주는 이평선의 밀집은 새로운 변동성을 내포하게 되면서, 7월물의 초반 등락을 거치는 횡보작업이 완료 된다면, 상승으로는 1800을 돌파하는 급등과 하락으로는 1500을 이탈하는 변동성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부족한 옵션 3종목이 탄생하기 위한 조건도 결국 1800돌파냐, 1500이탈이냐의 시각에 신뢰를 더해줍니다.

본 지면에서 항상 옵션 부족현상에 대한 논리를 언급 할 때마다, 매번 새로이 옵션이 탄생할 정도의 변동성을 주었던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차트로 보자면, 경기선인 120이평선이 이제 상승 각도를 다 소진하고 수평 하락을 저울질 하고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차트의 패턴은 상승으로 치고 가서 4월 고점인 1757을 돌파하는 것이 확률상 높으나, 차트의 지수 위치기 현재 고점인점과 글로벌 경제 분위기가 심상치 않은 점을 볼 때 무조건 우호적인 시각으로 보기에도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상승으로 보는 기준은 이번주 월요일 갭하락 일봉에서의 저가를 이탈하지 않는가를 살펴 보시면서 급등의 가능성에 대응하시고 만약 월요일 저점을 이탈하는 봉이 일봉에서 발생한다면, 시장은 5월25일 저점을 이탈하여 1500선을 깨지는 국면으로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백리향의 시장읽기에서는 오늘 풋옵션과 선물매도 결제 217.00위에서 들어가서 장중 단타 포함 200%이상의 높은 수익을 올리며 성공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만기결제에 대한 어려움이나 파생시장에 대한 대응이 힘드신 분들은 백리향의 시장읽기의 문을 두드리시기 바랍니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휴먼텍코리아/금호산업/코오롱아이넷/차바이오앤/메리츠화재/한국콜마/클루넷/한솔PNS/뉴인텍/현대피앤씨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