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10일 팍스TV 투자전략 방송

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상한과하한]은 현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 무료방송 참여하기 (http://procafe.moneta.co.kr/cafe/home/broad_sche.php?menu=sche&ip_no=828)

헝가리 사태 이후 밀렸던 주가 움직임은 기술적인 회복시도를 나타내는 과정입니다. 예상 외로 확산 가능성이 크지 않다는 인식이 시장의 반등전환을 도와주는 것으로 판단합니다. 우리증시의 방향성도 연속 양봉추세와 함께 상승강도를 높이고 있는 시점입니다.

하지만 동시만기일은 목요일 프로그램 매물 우려에 대한 부담감은 아직 시장에 대한 확실한방향성을 잡을 수 없다는 인식을 강하게 갖게 만들며 7월 유로존과 관련된 대량 국채 만기가 도래한다는 사실은 다시 한 번 유로존 충격이 가시화 될 수 있다는 부담감까지 가지게 합니다.

따라서 최소한 이번 주 만기 이후까지는 중기 전략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단기적인 매매전략으로 시장에 대응할 필요가 있겠으며 이번 주말까지 지수바닥잡기가 완성되는 지와 글로벌 증시를 체크한 후에 배팅하는 전략이 좋아 보입니다.

어닝시즌과 유로존 국채만기가 겹치는 다음달 주가의 움직임은 기대심리와 불안심리가 교차하는 상당한 유동성 장세가 예상되는 만큼 이에 대한 준비도 해야 할 것입니다.

이 날 10일에는 “무료방송 참여하기”를 통해 상기 언급된 [상한과하한]의 공개방송이 진행될 예정인데, 여기서 그는 “6월 시장의 투자전략”을 공개할 예정이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중외신약/현대피앤씨/KT/동부하이텍/비츠로시스/SBS미디어홀/디아이/신우/CU전자/현대차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