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스페셜 ‘쩐의전쟁’에 재야고수로 집중 소개된 증권사관학교 장진영 소장이 이끄는 주식랭킹1위 다음 무료카페 ‘증권정보채널 (http://cafe.daum.net/highest) ’에는 “대시세”를 연발하는 회원들이 내뿜는 열기로 가득하다. 여느 증권관련 커뮤니티를 볼 때는 수익률이 얼마나 될까 싶었는데 증권정보채널의 회원들은 땀에 흥건할 정도로 높은 수익을 분출하고 있었다.
초대형 재료노출, 오늘 '이 종목'을 노려라!

20대 학생부터 80대에 이르기까지, 또 남녀가 함께 수익률 향상에 노력하는 모습이 이채롭기까지 하다. 눈에 띄는 것은 이러한 증권정보채널이 최근 3년 새 30만여 명의 회원이 유입될 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누기로 있다는 사실이다. 7년째 증권정보채널을 이용하고 있는 김민석(54) 회원은 “처음에는 슈퍼개미 장진영 소장이 직접 무료카페를 운영하고 있다는 말에 참여했는데, 방문할 때마다 수익에 직결되는 정보를 얻어가게 돼 좋은 선택을 했다는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김 씨는 “증권정보채널을 이용할수록 개인 투자자들의 투자 마인드가 굳을 대로 굳어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된다”며 투자를 함에 있어서 유연한 사고방식의 중요성을 의미 있게 설명했다. 요즘은 하루에 한번 이상 증권정보채널을 이용하지 않으면 스트레스가 쌓일 정도로 중독됐다는 말도 빼놓지 않았다. 무료카페를 이용하면서 투자에 자심감도 생기고 계좌수익이 플러스로 돌아서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김 씨의 말처럼 ‘증권정보채널 (http://cafe.daum.net/highest)’ 이 개인 투자자들에게 큰 의미로 다가온 것은 카페를 통해 주식고수들의 매매기법과 종목추천, 종목진단 등을 100% 무료로 공유하기 때문이다. 아울러 3,000원대 종목이었던 현대미포조선(010620)이 40만원(10,000%)으로 상승하는 것을 사전에 포착, 증권정보채널 회원들에게 인생역전의 기회를 선사한 ‘슈퍼개미’ 장진영 소장이 직접 필드에 나서고 있는 까닭이기도 하다.

회원 수 3,000여명에 불과했던 증권정보채널이 현재 36만을 넘어선 것은 무료 주식정보 제공을 떠나 이 같은 기적의 수익이 아니고서야 해석이 불가능한 일이다. 아무런 보답 없이 재야고수가 투자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증권정보채널에 가입한 회원들은 누구보다 활기차게 실전투자에 나서고 있다.

“처음 주식투자에서 원금을 손실한 후 두려운 마음이 들어 제대로 된 투자를 못해봤습니다. 과연 원금을 회복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만 들었어요. 주식을 시작한지 2년이 넘은 지금은 거의 날아다닐 것처럼 마음이 가볍고 수익에 대한 걱정이 없습니다. 원금은 벌써 회복했지요. 모두가 증권정보채널 덕분입니다.”

증권정보채널의 매매 일기장을 살펴보면 실전투자 노하우를 전수해 준 주식고수에게 이처럼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게시 글이 적지 않다. 돈이 오가는 투자를 직접 하기 때문에 매매 스트레스가 극심한 경우가 대부분인데, 핵심 투자전략과 투자종목 등을 매매하니 한결 마음이 가볍고 수익향상에도 그만이라는 것이다.

증권정보채널에서 실전투자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세운 후, 장진영 소장이 수익향상의 발판으로 본격 진행하고 있는 증권사관학교(http://www.jnbstock.com) ‘대시세 대장정 프로젝트’를 이용하는 개인 투자자들도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프로젝트는 바닥권에서 저평가 되어 있는 정부정책 수혜주를 매매하기 때문에 순차적으로 재료가 노출되면 그만큼 수익이 쌓여 차별화된 계좌수익을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이 회원들의 평가다.

명품종목 발굴로 유명한 증권사관학교에서 분석이 이루어지고 있는 관심주로는 기아차(32,050 0.00%), 이미지스, 손오공, 아이리버, LG전자, 서울반도체, 삼성SDI, 현대제철, 케이디씨, NHN, 쌍용차, LG화학 등이다. 증권사관학교 장진영 소장은 해당 종목과 관련해 재무 분석과 기술 분석을 반드시 확인하고 구체적인 매매 타이밍을 포착, 실전 매매에 나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자료입니다. 증권사관학교(http://www.jnbstock.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