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28일 팍스TV 투자전략 방송



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제우스]는 현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함께하는 모든 투자자들에게 부를 실현시켜주는 [제우스 전문가카페]! ▶ [제우스] 전문가카페 둘러보기 (http://procafe.moneta.co.kr/ilikesky) (준회원은 무료로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제우스는 “최근 지수는 남 유럽발 금융 우려감과 북한 리스크라는 암초에 부딪히면서 연중 최저치를 기록하는 등 약세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그 동안 증시를 이끌어왔던 외인은 연일 매도 행진을 보이면서 지수의 상승을 제한 하는 모습이다. 미증시 역시도 1만 포인트를 붕괴하는 등 전세계적인 증시 상황이 좋지 못한 흐름이 연출되고 있다. 미증시는 4월 내구재주문과 4월 신규주택판매는 시장의 예상치를 크게 상회하는 등 경제지표는 호조세를 기록하고 있지만 여전히 유럽발 재정위기 우려감은 여전히 시장의 불씨로 남아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스페인 정부가 스페인 최대 저축은행인 카하수르의 국유화 등 저축은행 구조조정에 나서면서 유럽발 우려가 재차 부각된 상황이고 북한에서는 천안함 사태와 관련하여 대북 리스크에 대한 우려감 역시 시장을 억누르며 투자심리를 극도로 악화시키는 모습이다. 지난 2월 저점인 1550선마저도 최근 이탈하는 등 다소 불안한 투자심리를 보여주고 있지만 단기적으로 과대 낙폭 된 흐름이기 때문에 단기적인 기술적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반등이 이어지면 이번 반등은 최대 1650선 부근까지의 상승은 가능하리라 본다. 시장은 늘 공포감에서 새로운 희망의 싹이 돋는다. 이번 약세장의 흐름을 잘 활용한다면 충분히 고수익을 거둘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차바이오앤(21,600 -2.04%)/제룡산업/현대증권스팩/아이리버/쌍방울트라이/주성엔지니어/우리이티아이/신한스팩1호/코리아본뱅크/현대아이티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