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 25일 팍스TV 투자전략 방송

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상한과하한]은 현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시장에 상관없는 절대적 수익종목발굴의 최강자 [상한과하한 전문가카페]! ▶ [상한과하한] 전문가카페 둘러보기 (http://procafe.moneta.co.kr/kt1000) (준회원은 무료로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증시 분석가 [상한과하한]은 “미국 증시 방향성이 상승추세를 이어가면서 안정적 지수반등을 기대할 수 있는 시점이지만 국내지수는 선물 매매변동폭에 쉬어가는 양상이다. 불특정 악재가 될 수 있는 유럽발 재정위기 재부각 가능성 및 중국의 주거용지 매매제한 소식으로 추가 긴축에 대한 우려가 시장을 발목을 잡았다 라고도 판단한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하지만 외국인의 순매수강도가 꾸준히 유지되면서 3월 중 1~2일을 제외하고는 외국인의 매집세가 지속되는 점을 고려한다면 상승추세는 지속화될 전망이다.” 며 “단기조정이 나온다면 저점매수의 기회로 활용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이며 아직까지는 중장기 투자보다는 단기적인 투자관점으로 대응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라고 언급하였다.

이날 방송에서 [상한과하한]은 “1720포인트의 구간 돌파와 확실한 모멘텀이 형성 또는 악재가 소멸되기 전까지는 지수의 방향성을 너무 긍정적이지도 또 너무 부정적이지도 않은 관점에서 바라볼 필요가 있다.” 라고 언급하며 향후 투자 전략을 제시하였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배명금속/ 대한생명/ NI스틸/ 이미지스/ 대호에이엘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