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컨버전스 전문기업인 인스프리트(대표 이창석, www.in-sprit.com)는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자회사인 인브릭스(www.inbrics.com)와 함께 독립부스로 'MWC(Mobile World Congress) 2010'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인스프리트에 따르면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는 매년 전세계 180여개국, 1300여 기업에서 5만명 이상의 관계자들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통신 기술 전시회다.

인스프리트가 이번에 공개하는 제품은 3스크린 미디어 컨버전스 플랫폼 ‘컨버전스원(ConveregenceOne)’. 이 회사는 이 제품을 자회사인 인브릭스의 차세대 디바이스 MID(Mobile Internet Device) ‘M1’에 탑재, 서비스를 시연할 예정이다.

인스프리트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2010 CES(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도 3스크린 플랫폼을 자회사 디바이스 ‘M1’에 탑재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CES를 통해 북미시장 진입의 문을 여는데 성공 했다고 본다"며 "여세를 몰아 MWC 2010에서는 유럽시장 공략을 위한 토대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