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투자전략은 투자의 참고자료이며,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

서울대 출신의 증시 분석가 [존법]은 2009년 12월 연말 장을 맞이하여 다음과 같은 의견을 피력하였다.
12월에 들어서며 이루온, 케이디씨 등 급등주들이 연일 탄생하고 있다. 이렇게 뜨거운 렐리는 연말을 지나 내년 초까지도 이어질 것이 확실하다. 이러한 급등주 테마 중 세종시 테마, 전기차 테마, 3D테마 등 수많은 테마가 있지만 시대를 선도하고 이끌어 갈 중심 테마는 오늘 추천하는 스마트폰을 구심점으로 하는 무선 모바일 테마라고 단언한다.

스마트폰이 상용화되고 이것이 일상화되면서 이를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사업은 급속도의 성장가도에 진입하였다. 현재 그 성장의 크기와 속도를 가늠할 수 없기 때문에, 이를 중심으로 한 테마에는 역사적 시세가 형성될 것이 확실하다. 우리가 할 일은 오늘 추천하는 이 종목의 역사적 시세에 참여하여 달콤한 수익을 만끽하는 일만 남았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니다.

오늘 추천하는 종목은 무선모바일 스마트폰 테마의 한 가운데 있는 회사이면서도, 아직 충분한 시세를 표출하지 않은 기업이다. 이 종목은 상기 언급한 성장의 정도와 속도에 있어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위대한 기업이지만, 이 종목이 폭등할 수 밖에 없는 대형호재는 따로 있다. 바로 동사의 모바일 연계 사업을 중심으로 거대 수익원들이 확보됨에 따라 기관 및 세력들이 이례적으로 동사의 물량을 주어 담고 있기 때문이다.

더욱이 최근 스마트폰 관련 종목들을 날렸던 거대자금 마저 지난 주부터 동사로 급속하게 몰리면서, 시장의 거대세력들이 유통물량의 대다수를 장악한 채 마지막 치열한 물량 쟁탈전을 벌이고 있는 만큼, 무슨 일이 있어도 날라가지 전에 매수해 두어야 연말 장 마지막 초대박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첫째, 모바일 방송과 모바일 콘텐츠 제공을 전문으로 하는 선도기업이다.
무선인터넷 가입자가 2009년 9월말 현재 4598만명으로 유선 인터넷 가입자수를 넘어섰다. 국내 디지털 컨텐츠 시장뿐만 아니라, 세계 모바일 컨텐츠 시장도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오늘 추천하는 기업은 이러한 미래를 내다보고 벌써 동업종에 10년 이상의 경력을 쌓은 기업이다.

둘째, 이미 국내만이 아니라 해외에도 사업 거점을 확보하였다.
동사는 오늘날의 대세를 미리 감지하고 2004년에는 거대한 대륙 중국에 법인을 설립하여 중국 모바일 컨텐츠 사업에 본격 진출하였다. 그리고 2005년에는 00에 최초의 모바일 컨텐츠사를 설립 하였다. 중국법인에서는 현재 폭발적인 매출성장을 달성하고 있다.

셋째, 대시세를 형성하기 위한 장기간의 매집이 완료되었다.
시장의 중심에 서서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사업영역이 그 시대의 흐름에 맞아야
함은 물론이다. 여기에다 세력의 매집이라고 하는 준비작업이 사전에 선행되어야 한다. 동사의 챠트를 전문가의 눈으로 보노라면 세력의 매집이 완료되었음을 알 수 있다. 기나긴 세월 동안 공을 들여 매집한 세력들의 노고가 눈물겨울 정도이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현대건설/모건코리아/태웅/삼성물산/한전기술

■ 추천종목은 기사가 게재되는 연관 종목과 다를 수 있으니 추천 종목명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투자전략은 투자의 참고자료이며, 한경닷컴 컨텐츠 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본 정보는 한국경제신문, 한경닷컴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참고자료일 뿐이며, 본 사이트를 통해 제공된 정보에 의해 행해진 거래에 대해서 당사는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