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투자자들에게 여전히 매력적인 시장으로 다가오고 있는 우리증시는 한동안 종목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증권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그 동안 시장을 이끌어온 대형주에 비해 상승가치가 충분한 중․소형주의 강세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 아직도 시장에는 상승이 임박한 재료주․테마주들이 방대하다고 지적한다. 따라서 중․소형주에 대한 단기투자전략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변동성 장세에서 이슈에 민감한 중․소형주의 특성에 맞는 시장현황 파악은 물론이다. 그러나 기관과 외국인들에 비해 저급정보를 접하기 쉬운 개인 투자자들에게 이러한 우리증시의 상황은 고달프기만 하다. 까딱하다가는 추격매수를 하는 꼴을 면하지 못하는 까닭이다.

증권사관학교 (http://www.jnbstock.com)가 10년에 걸쳐 주식투자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는 것은 종목발굴과 상승주도주의 조기선별로 개인투자자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등 고급정보 제공 및 종목 발굴에서 여느 사이트와 질적․양적으로 차별화를 이뤄냈기 때문이다. “역사적으로 지금과 같이 조정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시기. 모두가 힘들어 하며 공포가 시장을 지배하는 시기.

바로 지금이 높은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는 때입니다.” 증권사관학교 최고운영자이자 SBS재야 스페셜의 슈퍼개미로 유명한 장진영 소장은 현재의 위기를 기회로 삼아 투자비급을 사전에 파악, 매매한다면 반드시 좋은 수익구조를 이룰 것이라고 강조한다.

장 소장은 “종목의 가치와 실적에 상관없이 수급과 시장상황에 의해 묻혀버린 폭등주, 급등주들이 이와 같이 어려운 투자환경 속에서 빛을 바란다”며 “수익이 날 수 있는 시장이 도래함에 따라 가치가 높은 종목을 선별할 줄 아는 분석력을 갖추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개미들의 현실은 암담하기만 하다. 답답한 마음에 재무분석, 재료분석, 수급분석 등 종목검증이 제대로 이뤄졌는지를 확인하지도 않고 증권정보 사이트의 추천주에 ‘묻지마’투자를 시도, ‘쪽박’을 차는 경우가 심심치 않게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수익에 대한 조급함과 무리한 투자로 빚어진 현상으로 풀이된다.

이처럼 어려움에 처한 개미투자자들을 위해 증권사관학교는 철저한 기업검증절차를 거친 가치주와 단기간 큰 상승을 보이는 재료주, 기술적 흐름과 수급상태에 따른 패턴주 등 여느 증권정보 사이트에서 모방조차 불가능한 종목을 발굴, 투자자들의 매매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역할을 다하고 있다.

아울러 작년 말 증권사관학교에서 추천해 1,000% 가까운 수익률을 보인 우주항공 테마주보다 높은 수익률을 가져다 줄 것으로 보이는 핵심유망종목을 추천․발굴하는 ‘대시세 대장정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연말연초 랠리로 1년 중 가장 큰 수익이 날 수 있는 중요한 시점에서 중․장기 대박주를 잡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증권사관학교 (http://www.jnbstock.com)는 “대시세를 분출하는 바닥권에서 참여하지 않으면 투자자들 모두 만족할 만한 수익을 얻을 수 없기 때문에 프로젝트 참여를 오늘로 제한한다”며 “개인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증권사관학교는 최근 리뉴얼을 새로 단장함과 동시에 종목발굴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였다.

수백 가지에 이르는 상승패턴을 컴퓨터프로그램으로 필터링함은 물론 종목의 재무분석을 2중, 3중으로 강화한 바 있다. 중․장기주 추천뿐만 아니라 단기적으로 큰 상승을 보이는 종목선별도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신뢰도와 검증된 종목만을 투자자들에게 제공한다”는 신념을 밝힌 증권사관학교는 “시장의 흔한 정보가 아니라 독점 공개되는 투자비급을 사전에 입수, 매매한다면 반드시 만족스러운 수익구조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증권사관학교에서 분석이 이루어지고있는 관심주로는 쌍용차, 현대제철, 삼성중공업, 서울반도체, 에듀패스, 하이닉스, 글로웍스, 게임빌, 비트컴퓨터, 폴리플러스, 다날, 덕산하이메탈 등으로 재무분석과 기술분석을 확인하고 매매포지션을 반듯이 지켜달라고 당부하고 있다.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 입니다. 증권사관학교 (http://www.jnbstoc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