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엔케이의 정재창 대표이사는 동사의 고순도흑연사업과 말레이미드등 소재산업이 계획에 따라 차질없이 수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3일 로엔케이 대표이사가 되어 약 2달 밖에 안된 정재창박사는 로엔케이의 신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신사업부분의 빠른 매출을 위하여 음성 공장을 임대하였고, 중기적으로 고순도 흑연, 그래핀, 화학소재 등의 생산을 위하여 괴산 공장부지를 확보하였으며 확보한 괴산부지를 소재산업 클러스터로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일본 IT CARS사에 고순도흑연 기본공급계약체결, DKSH사 말레이미드 판매의향서 체결 을 마친 로엔케이는 고순도흑연의 대량생산에 앞서 IT CARS의 요청으로 현재 확보된 설비로 생산되는 고순도흑연을 판매하기로 하였고, 말레이미드는 임가공형식으로 외주생산시설을 확보하여 생산 판매가 시작되었다. 또한 "그래핀 시트 생산 및 적용방법" 특허출원을 마친 로엔케이는 정재창박사가 야심차게 추진해온 그래핀을 소재 전반에 다양하게 적용하고 응용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하여 상당한 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판단된다.

정재창 대표이사는 "사업의 진행현황에 대한 공개요청이 많은 것이 사실이지만, 현재 동사가 계획하거나 구축중인 설비는 동사 신사업추진을 위한 산업 비밀에 속하는 것이어서 모든 것을 다 공개할 수는 없다. 기존과 같이 공급계약이나 자산취득 등에 관한 사항등 확정되는 것은 공시를 통해 투자자등에게 알릴 것이고, 사업이 본 궤도에 오르면 적극적인 IR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사는 매출규모가 작아 별 주목을 받지 못해 왔지만 부채비율이 4.5% 불과한 튼튼한 재무구조와 소폭이지만 흑자기조를 유지해온 갖춘 회사로, 역량있고 세계적인 반도체회사에서 13년간 고가 수입소재를 국산화시켜온 유능한 과학자인 정재창박사가 진행중인 사업이 가시화되고 2010년에 매출이 증대되면 로엔케이는 소재분야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한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