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계열사를 통한 LIGHTSSCAPE MATERIALS, INC 에 지분투자, 6월 한국광기술원등과 LED 조명기술 개발 및 이전, 장비등 인프라 사용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방위산업 전문업체인 퍼스텍(주) (대표이사 전용우, http://www.firsteccom.co.kr)는 LED 사업 진출로 중장기 성장동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당사는 계열사를 통한, LED 형광체 제조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美 Sarnoff Corporation 과 LED 형광체 개발 및 제조 전문업체인 LIGHTSSCAPE MATERIALS, INC의 지분투자로 형광체 업계 선두주자로 도약할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LED 핵심부품 소재부문에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추게 된 한편, 한국광기술원 등과의 MOU 체결로 당사는 LED 형광체에 대한 원천기술을 확보하였다. 당사는 LED 부품소재 및 조명기술에 대해 꾸준한 R&D를 추진할 것이며, 향후 선박용 조명등과 자동차용 전조등 분야로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고 밝혔다.

이와 같은 LED 사업에 대한 계획은 향후 높은 성장이 기대되는 LED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기 위한 강한 의지를 표명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또한, 이와 같은 동사의 LED 사업에 대한 본격적인 진출에 대한 야심찬 포부는 “LED 사업을 향후 당사의 신성장 동력으로 적극적으로 육성하기 위함이며, 이를 위해 그동안 당사의 축적된 기술을 활용해 원천기술개발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시켜 회사 이미지 및 경쟁력 향상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가기 위함이다.”라고 밝혔다.

[한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