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플렉스는 19일 자사의 글로벌 온라인 게임 브랜드 '게임클럽닷컴'을 국내에 공식 런칭한다고 밝혔다.

'게임클럽닷컴(www.gameclub.com)은 라이브플렉스가 국내 및 해외에 직접 서비스를 하는 온라인 게임의 통합 브랜드로 '게임을 사랑하고 즐기는 사람들의 모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라이브플렉스는 글로벌 온라인 게임 브랜드 구축을 위해 이미 지난 6월 미국에 '게임클럽닷컴(Gameclub.com Inc.)'으로 현지 법인을 설립해 2010년 현지 서비스를 준비중이다.

'스페셜포스' 등으로 최고의 퍼블리셔로 자리잡은 필리핀 역시 지난 9월 '게임클럽닷컴'으로 통합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런칭하는 국내의 '게임클럽닷컴'은 무협 MMORPG '천존협객전'과 모험액션 RPG '파이널퀘스트'의 회원을 위한 통합 로그인 및 회원 가입 등의 기능과 유료 아이템 구매시 이용 가능한 코인 충전 기능이 준비되어 있으며, 각 게임별로 진행되는 주요 이벤트 등을 알아보기 쉽게 표시해 놓았다.

또한 오는 26일 사전공개서비스에 돌입하는 '파이널퀘스트'의 이미지를 활용한 플래쉬게임 4종도 함께 선보여 짧은 시간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마련하고 있다.

김호선 라이브플렉스 김호선 대표이사는 "이번 게임클럽닷컴의 런칭으로 글로벌 게임 브랜드를 구축하는 초석을 마련했다"며 "내년 상반기 공개를 목표로 개발중인 MMORPG 'D프로젝트'와 신규 퍼블리싱 게임을 추가해 라인업을 강화하고 해외 서비스도 적극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