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투자전략은 투자의 참고자료이며,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

증권 아카데미 선임연구원 [황 태 자]는 16일 투자전략을 통해 다음과 같은 견해를 피력하고 있다.

급등주에 대한 리포트를 본적이 있는가? 오늘부터 필자는 역사적인 랠리를 보일 한국 증시 최대 급등시세 기대주를 제시하고자 한다. 그저 차트가 좋아서? 세력이 매집한 것으로 추측이 되서? 숨겨진 호재가 있어서? 물론 다 포함된다. 중요한 것은 급등할 수 밖에 없는 또 급등 후 급락이 없는 안전한 종목이어야 한다.

오늘 제시하는 종목을 이 글을 보고도 편입을 못한다면 장담하는데 수 년 이내 다시는 오기 힘든 기회를 공중에 날려 버리는 꼴이 되는 것이다.

이 종목이 왜 급등할지 꼼꼼히 따져보자.

1. 우선 실적이다. 최소 300% 이상 저평가 상태다
동사는 코스닥 기업이다. 그런데 매출이 시가총액의 3배에 달한다. 엄청난 저평가인 것이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올해 확보한 공급 계약이다. 무려 2조원대에 달한다. 시가총액 대비 1000%에 해당하는 엄청난 규모다. 현재 시가총액 1위 기업은 매출 대비 시가총액이 오히려 몇 배나 높다. 그런 측면에서 동사의 적정 가치는 현재 주가 대비 최소 300%가 넘는다.

2. 이번에는 재료다. 정책 수혜주는 항상 급등한다.
앞에서 말한 실적 외 동사의 신규 사업과 기존 사업이 정부정책적인 지원으로 매출이 폭발하고 있다. 한국은 물론 전세계적으로 무려 700조원이라는 경이적인 자금이 투입되는 친환경 녹색성장,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유일한 동시 수혜주다. 무엇보다 이미 첫 번째로 수 조원대에 달하는 대형 프로젝트를 은밀하게 수주했음이 필자에게 확인되었다. 무늬만 수혜가 아닌 대형 수주가 이미 발생하기 시작하는 것이다. 이로 인해 과거 작게는 수 백%에서 크게는 1000%의 상승을 이끌었던 정책 수혜주로 새삼 부각되며 주가는 곧 상식을 초월하는 랠리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3. 성장성은 어떤가? 현재 이천원대 저가. 5만원 수준의 실적 이미 회복
잠시 반짝하고 급등랠리를 멈출 실적주가 아니다. 동사는 과거 주가가 5만원 수준에 있던 시절의 실적을 완전히 복귀했다. 특히 주요 거래선을 다변화 하는 과정에서 메이저급들만 상대하면서 매출 증가의 안정성도 확보했다. 무엇보다 메이저 거래선이 향 후 수 백 조원의 투자를 확정한 상태라 최소 5년 이상 지속되는 엄청난 호황국면에 접어든 상태다. 초고성장이 시작되는 원년에 주가는 급등한다. 이미 필자가 연초에 서울반도체 추천 400% 수익으로 입증한 바 있다. 급등 재료 발생 초기인 지금이 엄청난 고수익의 시작점이다.

4. 객관적인 적정가치는? 무조건 저평가 상태다!
흔히 말하는 PER지표로 보자. 올해 예상되는 실적은 EPS로 현재 주가 대비 반이 안 나온다. 즉, PER5배 이하라는 것이다. 업종 내 평균이 15배 수준이다. 단순하게 계산해도 200%의 상승 여력이 생긴다.
자산가치로 보자. PBR은 1배 전후다. 이 역시 업종 대표주의 PBR인 2.7배에 한참 미치지 못한다. 성장성을 제외하고 당장의 가치만 따져봐도 현재 주가는 최소 150% ~ 200%의 괴리감이 생긴다. 사 놓으면 그야말로 큰 돈이 되는 종목이다.

5. 기술적 분석은 어떤가? 초대형 랠리가 임박했다!
차트에서 대시세 폭발의 징후는 매집과 속임형 캔들의 출현으로 파악한다. 이 종목을 보면 올해 연간 흐름상 무려 7년 만에 최대 거래량이 발생하고 있음이 보인다. 바로 세력의 매집이 진행된 것이다. 흔들고 횡보시키면서 엄청난 매집을 이미 완료하였다. 특히 급등 전 시그널인 주봉상 20주선 붙여놓고 매집 후 거래 줄이기가 완벽하게 마무리 되면서 일반 투자자들의 상식을 초월하는 급등세를 예고하고 있다. 이런 강력한 에너지가 응축된 종목은 올해 들어 처음 본다.

모든 면에서 완벽한 급등주의 모습이다. 제 가치 대비 300% 이하의 저평가 종목이 본격적으로 분출의 단계에 접어들었다. 이 정보를 얻고도 움직이지 않는다면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수 년 만에 찾아온 급등주를 알고도 놓치는 마음에 두고두고 후회를 하게 될 것이다.

O 6 O_8 O O_4 3 O O ⇒ 1 번 ⇒ 9 9 6번 [황 태 자]

※ B E S T 전 문 가

◎ 주 식 정 보(O 6 O_8 O O_4 3 O O ⇒ 1 번 ⇒ 7 2 4) : 세계적 핵심기술 개발! 新슈퍼테마 2탄 최강주도주!
◎ 급 등 고 수(O 6 O_8 O O_4 3 O O ⇒ 1 번 ⇒ 7 2 7) : 올해 주식 농사 마무리 할 급등 임박주!

A_R_S정보 이용 시 정보사용료 30 초 당 2천원(V.A.T.별도)이 부과된다.

[이 슈 종 목 토 론 실]
파워로직스/펜타마이크로/소리바다/광림/세명전기

■ [오늘의추천] 전문가는 일임매매, 수익률 보장 등의 불법행위를 하지 않으며, ‘전문가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 지난 추천 보기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본 정보는 한국경제신문, 한경닷컴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참고자료일 뿐이며, 본 사이트를 통해 제공된 정보에 의해 행해진 거래에 대해서 당사는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