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투자전략은 투자의 참고자료이며,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

급등주 발굴 최고수로 소문난 증시전문가 [해 오 름]은 12일 투자전략을 통해 다음과 같은 견해를 피력하고 있다.

코스피가 급등에 따른 자연스러운 숨고르기를 마치고, 다시 한 번 상승의 강한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오를 만한 재료주들은 다 오른 상태라 종목선정에 어려움이 많겠지만, 순환매 흐름의 시장원리를 잘 꿰뚫어보면 이번에는 성장모멘텀이 확실한 저가주들이 그 동안 부진을 털고 대박을 터뜨려줄 것으로 보인다.

특히 거래량 증가를 수반하며 전고점을 돌파하는 저가주들이 일을 내고 있다. 이화전기, 네오웨이브 같은 500원~1000원대 저가주들이 2주 만에 200% 이상 단기대박을 터뜨린 것처럼, 통상 저가주는 급등해도 좀처럼 고평가 논란에 휩싸이지 않고 쉴 새 없이 상승하기 때문에, 급등할수록 경쟁적으로 매수세가 유입되며 파죽지세의 신고가 행진을 펼치는 것이 상례이다.

따라서 필자는 저가주 중에서도 급등의 에너지로 펄펄 끓고 있는 종목을 선정해서, 완벽한 매수타이밍이 오기를 숨죽이고 지켜보고 있다가 ‘이제 왔구나’ 하는 확신에 강력하게 매수를 권유한다. 혹여 지난 번처럼 장중 재료가 터지며 상한가 들어가 버리면 필자의 능력 밖의 일이니, 그 점은 양해해 주시길 바란다.

황금알을 낳으며 장기 수직 대폭등을 준비하는 이 종목은, 200조 IT 육성정책의 핵심 수혜주로서 LED, OLED에 이어 혜성처럼 떠오르고 있는 IT 차세대 핵심산업에서, 사상 초유의 세계특허를 개발하고 세계시장의 절반을 석권하는 IT대박주이다.

특히, 몇 년내 매출 10조원을 달성하며 삼성전자를 추월할 유일한 IT주로 평가 받으며 100년간 IT시장을 이끌어갈 세계특허개발 호재에도 불구하고, 거대세력이 전고점 매물만 살짝 걷고 의도적으로 주가를 눌러주는 흐름이 포착되었다. 이는 초특급 호재를 감추기 위한 대박주들의 전형적인 수법으로, 마지막 물량 빼앗기 이기에 절대 놓쳐서는 안 될 기가 막힌 종목이다.

시세가 터지기 전에 매수해야 할 급등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첫째, 사상 초유의 세계특허 개발, 지금 매수치 않으면 쳐다보지 마라
오늘 추천주는 상한가 몇 방이 나오고 말 시시한 종목이 아니다. 이미 전세계 시장의 절반을 석권한데 이어 100년 이상 전세계 IT 산업을 이끌어갈 사상 초유의 세계특허를 개발하며 급등의 날개를 단 종목이다. 최근 유통물량이 급감한 것을 보면 이제부터 아찔한 급등랠리를 펼칠 최고의 종목이기에, 심장이 약하신 분들은 마음을 다잡으셔야 할 것이다.

둘째, 어닝서프라이즈!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 구간 돌입
실적이 200%만 증가해도 주가가 급등하는데, 전분기 실적이 400% 폭증한데 이어 다가올 어닝시즌에는 하늘을 찌르는 매출신장곡선이 쏟아지는 재료와 함께 모조리 주가에 반영된다면, 얼마나 폭등할지는 여러분의 상상에 맡기겠다. 아직 날라가지 않은 게 고마울 따름이다.

셋째, 전세계 100년 먹거리, 10월 급등테마는 이 업종에서 터진다
LED, OLED 에 이어 혜성처럼 떠오르는 IT 차세대 핵심산업에 세계 각국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앞다투어 천문학적인 국고를 지원하는 상황인데, 동사는 이미 세계 최초의 특허를 개발하고 작년에 이미 모든 준비를 마쳤다. 영악한 거대세력이 절호의 기회를 가만히 놔둘리 만무하다. 서둘러 매수해야 할 종목이다.

넷째, 매출10조원 달성할 신화창조 작은 거인, 버핏도 탐낼 초특급 저가주
5년 내에 매출 10조원 달성하며 삼성전자를 추월할 유일한 IT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사상 초유의 세계특허 개발과 세계시장 절반을 독식하는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반도체 이후 IT 100년 먹기리 사업에서 신화를 창조할 작은 거인이다. 도대체 이런 종목이 날라가지 않는다면 어떤 종목이 날라갈까 의구심이 들 정도다.

다섯째, 걷잡을 수 없는 급등파동, 매집종료 시그널 뜨면 날라가도 못 잡는다
최근 예기치 않은 호재가 터질 때 마다 세력이 의도적으로 시초가를 낮게 잡으며 누르고 있는 상황이지만, 이제 세력도 어찌할 수 없는 호재가 쏟아지려는 상황에서 차라리 전고점 매물을 걷으며 따라오지 못하게 주가를 우상향으로 완전히 돌려놓고 있다. 바로 매수하면 수익으로 직결될 수 있는 최적의 타이밍 이지만, 이후에는 전고점 매물이 없기 때문에 세력의 마음대로 날려 버릴 수 있다. 현 구간은 절대 놓쳐서는 안될 자리다.

O 6 O_8 O O_4 3 O O ⇒ 1 번 ⇒ 6 5 3번 [해 오 름]

※ B E S T 전 문 가

◎ 강 호 진 소 장(O 6 O_8 O O_4 3 O O ⇒ 1 번 ⇒ 3 3 3) : 막대한 로열티 수입! 삼성이 탐낼 바이오 기업!
◎ 주 식 정 보(O 6 O_8 O O_4 3 O O ⇒ 1 번 ⇒ 7 2 4) : 10월장 큰 돈 벌려면, 이 종목 절대 놓치지 마라!

A_R_S정보 이용 시 정보사용료 30 초 당 2천원(V.A.T.별도)이 부과된다.

[이 슈 종 목 토 론 실]
이화전기/파워로직스/제이엠아이/쌍용차/영창실업

■ [오늘의추천] 전문가는 일임매매, 수익률 보장 등의 불법행위를 하지 않으며, ‘전문가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 지난 추천 보기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본 정보는 한국경제신문, 한경닷컴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참고자료일 뿐이며, 본 사이트를 통해 제공된 정보에 의해 행해진 거래에 대해서 당사는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