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전문가로 활동중인 베스트전문가 [투자의맥]은 투자전략을 통해 다음과 같은 견해를 피력하고 있다.

지금 시장은 삼성전자와 LG전자의 후광에 빛나는 중소형 IT종목들이 초대형 랠리를 기록하며 시장을 이끌고 있다. 특히 덕산하이메탈은 삼성전자 AMOLED 대박 상품의 최고 수혜주로 분류된 것과 증권사들의 호평 쇄도, M&A재료 그리고 2013년까지 기록될 초고성장성 등이 잘 짜여진 각본처럼 하나 둘씩 터져줬고, 이를 작년부터 눈치챈 세력들의 수개월에 걸친 완벽한 매집까지 겹쳐지며 지난 3월에 1억만 투자했어도 지금 10억이라는 초대박 수익이 가능한 종목이 됐다.

그러나 덕산하이메탈이 본격적인 조정에 들어감에 따라 삼성전자 후광IT기업 찾기에 분주한 이 시점에서, 삼성전자의 신성장동력 사업아이템 핵심부품을 100% 독점 공급하는 최대 수혜주이자 국내 시장점유율 1위인 IT기업을 소개하고자 한다.

동사는 삼성전자에 독점 공급하는 단 하나의 상품만으로 영업이익 2000% 이상 폭증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미 지난 2분기까지 기록한 영업이익은 작년 한해 영업이익을 300%넘게 돌파했다. 또한 삼성전자가 이 기술을 글로벌 전략상품으로 내세우며 2013년까지 세계 1위 자리를 노림에 따라 최대 수혜주로 꼽히는 동사는 연평균 40%대 초고성장과 글로벌 1위라는 아성에 도전할 것으로 예상되는 제2의 덕산하이메탈임을 강조한다.

특히 2013년까지 덕산하이메탈이 연간 50%의 성장률과 AMOLED매출 1632억원을 예상하며 3천억대의 시총을 현재 보유하고 있지만, 동사는 같은 시점에서 비슷한 매출규모를 추정하고 있음에도 현재 시가총액은 400억원에 불과해 덕산하이메탈 대비 1/8수준에 불과한 초저평가 상태이다.

게다가 동종업계의 평균PER가 24배수 임에도 불구하고 동사는 4배를 겨우 넘어선 초저평가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어, 지금 당장 500% 급등해도 동종업계와 비슷한 레벨의 주가를 형성할 뿐이다. 조만간 터질 초대형 재료와 제2의 삼성전자 후광 업체 덕산하이메탈이라는 명분을 바탕으로 다음주부터 곧장 급등랠리를 펼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한치의 망설임 없이 빠른 선택이 필요한 시점이다.

필자가 제시하는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은 다음과 같다.

첫째. 삼성전자가 반해 독점해버린 차세대 핵심기술!
삼성전자가 차세대 성장동력 사업의 일환으로 대규모 투자를 하고 있는 사업의 핵심기술 보유업체로 지난 상반기 삼성전자는 이 상품을 글로벌 1위를 달성하겠다고 공언하며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동사는 관련 핵심부품 업체들 중 유일하게 독점공급 계약을 한 최고의 기술 혁신 업체다.

둘째. 순이익 2,000%↑, 기록적인 실적은 수년간 지속된다!
올 상반기 영업이익이 작년 한해 영업이익을 이미 300% 이상 상회하는 등 사상 최고 실적기록을 달성했으며 삼성전자 독점공급을 비롯해 수많은 IT부품 매출이 급성장을 하여, 매 분기마다 신기록을 기록할 것으로 확실시 되고 있다. 특히 매년 30%씩 성장하는 시장에서 삼성전자라는 독점적 매출기반을 확보하고 있어 연 40%의 폭발적인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확신한다.

셋째. 덕산하이메탈을 넘어설 실적과 대등한 성장성에도 불구, 주가와 시총은 1/8 수준!
동사는 지난 2분기에만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500억대와 40억대를 기록했으며 올해 전체 실적은 덕산하이메탈에 비해 수배 이상 기록될 것이 분명함에도 불구, 현재 주가는 4천원대 시가총액은 400억대로 덕산하이메탈 대비 1/8에 불과한 초저평가 상태다. 한편 성장률 면에서도 향후 4~5년간 덕산하이메탈 50%에 버금가는 40% 안팎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기에 더더욱 저평가 논란은 계속될 것 이다.

또한 동종업계 PER가 24배 수준이나 동사는 4배 수준을 조금 넘어서고 있어 단순 수치만 비교해도 지금 당장 500% 이상 상승해야 그나마 업계 수준의 주가를 형성됨을 상기하길 바란다.

넷째. 내재가치만으로도 완벽한 재무구조! 상장 이래 적자가 없는 순수 성장업체!
1/4분기 기준으로 동사의 현금성 자산만 220억원에 이르는 반면 차입금은 시설자금으로 은행에서 대출받은 52억원 수준에 불과할 정도로 현금이 넘쳐나는 회사다. 또한 지난해부터 진행된 선행 구조조정이 마무리되며 영업이익은 순이익의 급증으로 연결되고 있다. 이는 주가급등 시, 주요한 모멘텀으로 작용될 것이다.

다섯째. 완전 장악된 주가→걷잡을 수 없이 터져버릴 폭등랠리 예고
덕산하이메탈이 삼성AMOLED의 최고 수혜주라는 뉴스가 쇄도할 때, 동사 또한 삼성전자 글로벌 전략 상품의 최고 수혜주라는 증권사리포트가 끊임없이 나왔지만, 그 흔해빠진 상한가 한번 만들지 못했다. 그만큼 세력들에 의해 완벽하게 주가가 장악된 상태임을 알린다.

여섯째. 전문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매수의 최적구간 및 타이밍 완성!
필자가 아는 모든 기술적 분석을 대입해도 이보다 더 완벽한 매수구간이 없을 정도로 기막힌 타이밍이며, 주식경력 5년 이상인 투자자라면 동사의 차트를 보는 순간 매수하지 않을 수 없을 정도로 놓쳐선 절대 안될 구간이다. 특히 지금 이 시점 세력들에 의해 주가는 이미 들여 올려지고 있는 상황이어서, 단 1분 1초가 아까운 시점임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

한경닷컴 [오늘의추천] O60-800-4300 전화 ▶ 연결 1번 ▶ 602번 [투자의맥]

※ [오늘의추천] 베스트 전문가

◎ 해오름 (☎ O60-800-4300 ▶ 1번 ▶ 653) : 삼성이 탐낼 PC 특허 개발한 세계1위 기업
◎ 야손 (☎ O60-800-4300 ▶ 1번 ▶ 928) : 날아가면 또 늦는다! 미 노출된, 극비재료 보유주!

ARS정보 이용 시 정보이용료 30초 당 2,000원(VAT별도)이 부과된다.

[이슈 종목 토론실]
덕산하이메탈/옴니시스템/다날/동진쎄미켐/에스에너지/루멘스/하이닉스/삼성전기/녹십자/삼성SDI

■ [오늘의추천] 전문가는 일임매매, 수익률 보장 등의 불법행위를 하지 않으며, ‘전문가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 지난 추천 보기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본 정보는 한국경제신문, 한경닷컴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참고자료일 뿐이며, 본 사이트를 통해 제공된 정보에 의해 행해진 거래에 대해서 당사는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