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정보는 ㈜팍/스/넷에서 제공한 증권 정보입니다. 한경닷컴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증시전문가로 활동중인 베스트전문가 [김대성]은 투자전략을 통해 다음과 같은 견해를 피력하고 있다.

종합지수 1600선 돌파가 초읽기에 들어서고 있는 가운데 시장 내부적으로 수익률 게임이 활발하게 진행되면서 급등 종목이 계속해서 탄생하고 있다. 점차 강해지는 경기회복에 대한 전망과 양호한 수급을 바탕으로 시장은 엄청난 폭발력으로 개별 급등주들이 속출할 것이다.

그 동안 지수 상승을 견인해 왔던 선도종목군의 시세가 견조한 가운데 최근 들어서는 투자자들의 관심이 코스닥 중소형주에 모아지면서 수익율을 높이기 위한 최적의 환경이 조성되었다. 다만 이미 급등한 종목들을 따라 잡는 뇌동매매로는 수익을 올리기가 어려울 수 밖에 없다는 점에서 향후 급등 시세가 전개 될 가능성이 높은 종목을 상승 초기에 선취매하는 전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시장에서 급등한 종목들의 특징은 무엇보다도 실적과 재료 수급 등 3박자가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는데 금일 필자가 발굴한 종목은 이와 같은 조건을 모두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다날, 현대EP, 옴니텔등 그 동안 특급재료와 실적을 기반으로 급등한 종목들의 화려한 계보를 이어갈 종목이 될 것이다.

올해 IT부분의 신사업과 관련해 한 단계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여 하반기 이후 엄청난 매출폭증과 실적 개선 폭이 두드러질 것이며 이와 같은 실적 변화에 대한 부분만으로도 이미 급등시세를 예약해 놓고 있다고 판단된다. 또한 자회사 중 일부가 상장을 추진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이 재료가 시장에 노출될 경우 폭발적인 주가의 수직상승이 예상된다.

머지않아 매출 3,000억대의 비약적인 증가가 기대됨에도 주가는 턱없이 저평가된 2,000원대에 머물고 있으며 거대 세력이 수개월에 걸쳐 물량을 싹쓸이 매집하며 거래량이 증가하고 있어 급등패턴을 완벽히 만들고 있어 조만간 주가 수직 상승이 기대된다.

급등종목의 화려한 계보를 이어갈 것으로 보는 구체적인 이유를 살펴보면

첫째 하반기부터 엄청난 턴어라운드로 폭발적 수익 기대!
동사는 지난 2005년 이후 매년 대폭적인 매출증가와 실적개선이 이뤄졌다. 신성장 사업에 대한 설비 투자 등의 이유로 올 상반기에는 매출과 이익이 다소 정체되기도 했지만 투자에 대한 결실을 4분기부터 확실하게 거두게 됨에 따라 올해 2000억, 내년에는 3000억대의 비약적인 매출 증가 속에 이익도 역시 대폭적으로 호전되는 강력한 턴어라운드가 진행될 것인데 주가는 2000원대에 불과해 너무나 저평가되어 있다.

둘째 자회사와 관련한 엄청난 호재가 곧이어 폭발!
최근 옴니텔이 자회사의 지분가치가 부각되며 급상승한 바 있는데 동사가 보유하고 있는 자회사가 4분기, 늦어도 내년 상반기에는 상장을 추진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와 관련된 이슈가 시장을 뜨겁게 달굴 것이다. 또한 자원개발 사업을 비롯해서 에너지, 환경사업 등으로 확장을 모색하고 있어 이와 관한 의외의 호재 출현 가능성도 상존하고 있다.

셋째 수급상 메이저급 세력의 싹쓸이 매집 진행 중!
이와 같이 하반기 이후 강력한 턴어라운드가 진행되고 자회사와 관한 대형 재료의 출현 가능성이 높은 종목을 시장을 선도하는 세력들이 그냥 보고만 있겠는가? 외국인 지분은 두말할 필요도 없이 높고 또한 메이져급 세력들도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엄청나게 물량을 확보해 놓은 상황이고 이제 시세 분출을 위한 시기가 점차 임박하고 있다

넷째 이보다 완벽한 매집차트는 찾을 수 없다!
이동평균선의 정배열 상태에서 중장기 이동평균선 등이 강력한 지지선으로 확보되어 있고 주봉과 월봉흐름상으로 지난 5월 이후 좁은 박스권에서 에너지를 축적하며 전형적인 매집챠트의 패턴을 완성하고 있다. 지난 2007년도에 1만원대를 훨씬 상회하기도 했던 주가가 현재는 2000원대에 머무르고 있는데 그 동안 충분한 에너지를 축적한 만큼 조만간 수직 급등도 기대할 정도로 상승 탄력도 폭발적으로 나타날 것이다.

그 동안 시장에서 수익률로 검증된 필자가 이렇게 강조해 드린 종목은 추가수익률 확보라든지 또는 그 동안 상승과정에서 소외되며 종목 선정에 대해 고민을 거듭하고 있는 투자자들에게 안전하면서도 화끈한 수익을 올려줄 것으로 믿기 때문에 저가에 매수할 수 있는 마지막 챤스를 확실하게 잡아야 할 것이다.

[오늘의추천] ☎ O60-800-1234 전화 ▶ 연결 1번 ▶ 600번 [김대성]

※ [오늘의추천] 베스트 전문가
◎ 페라리 (☎ O60-800-1234 ▶ 1번 ▶ 372) : 8월의 대박수익은 이 종목 하나면 충분!
◎ 야손 (☎ O60-800-1234 ▶ 1번 ▶ 928) : 8월, 급등테마는 이런 종목에서 시작된다

ARS정보 이용 시 정보이용료 30초 당 2,000원(VAT별도)이 부과된다.

■ [전문가카페] 월정액제를 이용하시면 요금 걱정 없이 무제한 반복청취, SMS장중관리, 전용A/S게시판 등 더욱 특별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 전문가카페 가입하기

[이슈 종목 토론실]
서울반도체/다날/한양이엔지/유니슨/에스디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제공 : 팍/스/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