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전문가로 활동중인 베스트전문가 [불의전차]는 투자전략을 통해 다음과 같은 견해를 피력하고 있다.

코스피지수 상승세가 주춤하면서 화려한 개별종목장세의 부활을 예고하고 있다. 서울반도체가 강력한 랠리의 신호탄을 쏘고 있고, 시장 곳곳에 숨어있던 특급재료 보유주들이 꿈틀거리기 시작하고 있다.

그렇다면 종목장세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투자대상을 삼아야할 주식은 어떤주식인가? 답은 간단하다! 턴어라운드 주식이다. 턴어라운드 주식은 시장에서 가장 큰 각광을 받고 있고, 가장 확실한 급등주이기 때문이다.

부정적 전망과 적자가 지속되면서 재무구조악화로 주가는 가장 밑바닥까지 대폭락한다. 그러다가 흑자전환이라는 대반전의 드라마가 시작되면서 주가는 폭발적인 상승세가 시작되는 것이다.

과거, 한솔LCD가 30배 상승했고, 금호전기가 32배나 급등했다. 최근에는 엘앤에프의 주가가 무려 27배 급등했다.

필자는 오늘 엄청난 8월 이후 하반기 급등주 신화를 새로 쓸 턴어라운드 종목을 소개하고자 한다. 동사는 2분기부터 본격적인 턴어라운드 구간에 진입한다. 그만큼 앞으로 주가 상승여력이 크고, 이제 상승시작에 불과하다는 의미이다. 메가톤급 대급등 시세 초기에 잡지 못하면 후회될 것이다.

동사는 상사이래 2분기 최대실적은 물론, 분기 영업이익이 자본금수준을 육박하는 등 분명한 턴어라운드의 시작을 알리고 있으며 업황에서도 글로벌 경쟁업체의 부진으로 인해 세계 2위 업체로 급부상하는 최대 호황까지 누리고 있다.

30년간 독자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최초 공법을 개발하므로써 글로벌 기업들과의 원가경쟁력에서 우위를 선점하여 향후 엄청난 실적모멘텀이 주가의 폭등을 견인하기 충분한 기업이라 하겠다.

첫째) 30년간 준비한 턴어라운드

동사는 대규모 적자를 기록하는 어려움 속에서도 독자적인 고유기술과 세계최초로 공법을 적용하는 등 세계최고의 원가경쟁력을 확보하였으며, 턴어라운드는 일시적 요인이 아니라 30년간 준비된 턴어라운드의 시작이다.

둘째) 단순히 턴어라운드가 아니라 세계2위의 글로벌 기업으로 변신

동사는 그동안 글로벌 양대산맥의 그늘에 가려서 적자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그런데 최근 양대산맥이 구조조정, 법정관리에 들어감으로써 세계 2위 업체로 급 부상되면서 최대호황을 누리고 있다.

셋째) 세계시장을 동사가 양분하는 구조구축- 장기성장모멘텀 주목

국내 시장점유율 60% 해외 메이저 업체들과 장기수주계약을 체결 그리고 몰려드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서 제2공장 건설 등 동사는 세계시장을 양분체제로 구축 장기성장성 모멘템 주목해야 한다.

넷째) 창사이래 분기 최대실적 – 분기영업이익 동사의 자본금 수준

동사는 2분기 영업이익 무려 동사의 자본금 수준에 육박하는 창사이래 분기 최대실적을 기록했는데, 이것이 끝이 아니라 시작에 불과하다는 점이다.

다섯째) 향후 매분기마다 터지는 실적 모멘텀 – 밸류에이션 매력 갈수록 높아질 것

동사의 폭발적인 턴어라운드가 시작됨에 따라 향후 매분기마다 사상최대실적 갱신이라는 모멘텀 지속적으로 등장하면서 주가를 고공행진으로 이끌어가는 가장 안정하면서 가장 확실한 주가 급등의 모멘텀이 될 것이다.


끝으로) 강력한 턴어라운드 초입단계 => 차트 : 매집에서 시세분출국면!

동사는 2분기부터 본격적인 턴어라운드 구간에 진입한다, 그만큼 앞으로 주가 상승여력이 크고, 이제 상승시작에 불과하다는 의미이다. 기술적 흐름 역시 지금까지 매집국면 이었다면 이제 본격 시세분출국면으로 진입하고 있다. 대급등 시세 초기에 잡지 못하면 후회될 것이다.

한경닷컴 [오늘의추천] O60-800-4300 전화 ▶ 연결 1번 ▶ 874번 [불의전차]

※ [오늘의추천] 베스트 전문가

◎ 급등정보 (☎ O60-800-4300 ▶ 1번 ▶ 632) : 8월, 단기 큰수익을 원한다면 이 종목 매수하라!
◎ 레드블루 (☎ O60-800-4300 ▶ 1번 ▶ 525) : 난치병 특허 독점! 세계시장을 장악할 초대박 바이오주

ARS정보 이용 시 정보이용료 30초 당 2,000원(VAT별도)이 부과된다.

[이슈 종목 토론실]
비트컴퓨터/웅진코웨이/이노셀/에코프로/한진해운/아남정보기술/테라리소스/현대EP/이수앱지스/비츠로테크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본 정보는 한국경제신문, 한경닷컴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참고자료일 뿐이며, 본 사이트를 통해 제공된 정보에 의해 행해진 거래에 대해서 당사는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