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전문가로 활동중인 베스트전문가 [좋은정보]는 투자전략을 통해 다음과 같은 견해를 피력하고 있다.

7월 들어 코스피 지수는 수급과 실적 호전을 모멘텀으로 2개월 동안 갇혀 있던 1440P 박스권 상단부를 돌파한 후 월요일 미국 CIT은행의 파산보호 신청설과 소비자 지수 악화,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췌장암설 등을 빌미로 급락세를 연출하였으나 화요일은 국내증시를 비롯한 아시아 증시가 상승장을 연출하였다.

외국인의 매수가 주춤하고 투신권을 중심으로 기관의 프로그램 매도가 나오면서 지수 상승을 제어하고 있으나 2분기 동안 매도공세를 펼쳤던 연기금이 7월 들어 전체 순매수로 전환하고 있음은 주목할만하다.

한편 종목별 흐름을 보아도 코스피에서 삼성전자-하이닉스-LG전자-LG디스플레이-삼성전기 등 대형IT와 현대차-기아차-현대모비스의 자동차주, 현대증권-교보증권-동양종금증권의 증권주, 외환은행-하나금융지주-기업은행의 은행주, 현대하이스코-동양강철-POSCO-현대EP 등의 산업재 관련주를 비롯하여 코스닥에서는 셀트리온-마크로젠의 바이오시밀러관련주, 다날-인프라웨어-엘앤에프-디지텍시스템 등 실적과 성장성을 겸비한 종목들이 눌림 후 대반격에 나서고 있음은 시장의 질이 좋아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따라서 필자는 현장세가 리스크 보다는 기회가 많다고 보고 있으며 그 동안 움츠렸던 개인투자자들에게 수익률 게임에 동참할 것을 권하고 싶은데 종목 선택에는 두 가지의 핵심 포인트가 있다.

첫째는 하반기 실적 호전이 기대되는 기관과 외국인이 선호하는 삼성전자, LG전자, LG디스플레이의 IT관련주와 현대차, 기아차의 자동차주, 포스코 등 실적 호전주, 둘째는 셀트리온처럼 패러다임 쉬프트의 성장성을 갖추면서 시장에 아직 노출되지 않는 숨은 알토란을 남보다 먼저 선점하여 큰 시세를 내는 것이다.

필자는 위 2가지 핵심 요소를 동시에 완벽하게 갖춘 황금 알토란 종목을 자신 있게 추천하며, 이 종목이 금년 최고 대장주로서 필자가 추천한 이후 연일 급등세를 연출하고 있는 동양강철-다날-하이닉스 처럼 단기 급등 파동을 기대할 수 있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 대상승 파동 시작 ! =>2009년 하반기를 빛낼 전세계적 황금주! ◈

첫째, 차세대 인간 생활의 패러다임을 바꿀 혁명적 신기술 최초 개발
이 회사는 인간의 실생활에서 뗄레야 뗄 수 없는 분야에서 세계 최초로 기술을 개발하였는데 이는 상상을 초월하는 폭발 성장의 원동력으로서 국내는 물론 세계 선진국가들 조차도 혀를 내두르며 부러워하고 열광할 정도이다.

둘째, 독보적이면서도 막강한 시장 지배력
특히 동사는 감히 타기업에서 따라올 수 없는 완벽한 진입장벽을 구축하였음은 물론 이 세계 최고의 제품은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니 앞으로는 황금 노다지를 거두어들일 일만 남아있다.

셋째, 정부의 차세대 성장 동력산업 대상으로 전폭적인 지원
차세대를 선도할 혁명적 고성장주이니 선진 각국은 물론 자원부족 국가인 우리나라에서는 동 사업을 국책사업으로 추진하면서 전폭적인 지원이 예정되어 있으니 동사의 무한한 성장성은 이미 따놓은 당상이다.

넷째, 불과 2~3년 후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가 될 것이다
세계 최초로 개발한 야심 찬 제품을 전세계적인 히트 상품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이미 수 십 개에 이르는 해외 판매망으로 완벽하게 구축함으로써 불과 2~3년만 지나면 여러분은 세계 어느 곳을 가던 동사의 제품을 만나게 되며 대한민국 국민의 자긍심을 느끼게 될 것이다.

다섯째, 현재의 뛰어난 실적은 물론 무려 수 배 상상을 초월하는 미래의 성장성
주가는 결국 실적과 성장성을 반영하는 펀더멘탈의 거울입니다. 동사는 금년 들어 창사 최대실적을 내고 있으니 내고 있으니 어찌 [2009년 하반기 최고의 대박주!]라고 말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여섯째, 기술적으로도 20년 만에 온 결정적인 매수찬스! 환상의 급등패턴
필자는 결정적인 매수 찬스에 오지 않은 종목은 추천하지 않는데 그 이유는 아무리 좋은 종목이라도 매수해 놓고 내리면 견디기 힘들기 때문이다.

혹시 수 백%, 수 십% 상승한다는 추천종목을 매수해 놓았는데 그 종목은 급락하거나 느리게 움직이고 다른 종목은 상한가로 쌩쌩 날아가서 애간장을 태운 경험이 있을 것이다. 오늘은 아마 여러분의 주식투자에서 두 번 다시 보기 힘든 대 역전 드라마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한 종목을 고르더라도 제대로 된 종목을 골라야 한다. 다시 한번 강조 드리지만 동 종목은 2010년까지 대상승파동이 전개될 회심의 승부주임을 다시 한번 강조 드리니 절대 놓치지 마시고, 이 종목을 통해 그 동안의 모든 손실을 복구하고 진정한 대박을 맞이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한다.

한경닷컴 [오늘의추천] O60-800-4300 전화 ▶ 연결 1번 ▶ 580번 [좋은정보]

※ [오늘의추천] 베스트 전문가


◎ 해오름 (☎ O60-800-4300 ▶ 1번 ▶ 653) : 옴니텔 능가할 초특급 단기대박 재료보유주!
◎ 갑슬로 (☎ O60-800-4300 ▶ 1번 ▶ 510) : 7월 큰 돈 벌 수 있는 기회! 이 종목 반드시 매수하라.

ARS정보 이용 시 정보이용료 30초 당 2,000원(VAT별도)이 부과된다.

[이슈 종목 토론실]
LG디스플레이/쎄트렉아이/쿠스코엘비이/삼진/현대차/한양이엔지/제이엠아이/금호산업/SK네트웍스/동양종금증권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본 정보는 한국경제신문, 한경닷컴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참고자료일 뿐이며, 본 사이트를 통해 제공된 정보에 의해 행해진 거래에 대해서 당사는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