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대표이사 유상호)이 ‘2009 뱅키스배 한국인 명장 실전 투자대회’를 오는 22일부터 8월 14일까지 8주간에 걸쳐 진행한다.

이번 투자대회는 온라인 투자자만을 대상으로 한다. 한국투자증권의 제휴은행 주식계좌인 ‘뱅키스’를 보유한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예탁자산 2000만원 이상의 ‘명장리그’와 500만원 이상의 ‘한국인리그’로 진행되며, 양대 리그 실전투자 수익률 1위에게는 제네시스와 그랜저 등 고급 승용차가 각각 부상으로 주어진다.

다음달 말까지인 신청 기간 중 뱅키스 신규계좌를 개설한 고객에게는 뱅키스 런칭 3주년을 기념해 대회 참가여부와 관계없이 6개월간 수수료 무료혜택이 제공된다.

한국투자증권은 또 대회 참가자들을 위한 이벤트로 ‘코스피를 이겨라!’ 를 마련, 코스피수익률 대비 초과수익을 달성한 참가자 전원에게 여행상품권 및 여름 여행용품 세트를 제공한다. 여기에 ‘ETF(KODEX) 거래’ 이벤트를 통해 KODEX ETF 종목 거래고객 중 추첨으로 넷북, 디지털캠코더 등의 경품도 지급한다.

참가 신청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또는 HTS(eFriend) 및 고객센터(1544-5000)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경닷컴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