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정보는 ㈜팍/스/넷에서 제공한 증권 정보입니다. 한경닷컴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6월 16일 [불의전차] 투자전략

시장의 큰 틀이 조금씩 달라지고 있다. 올해 초 주식시장을 이끌었던 막강한 유동성의 힘이 떨어지면서 리스크 측면이 강한 테마랠리에서 이제는 개별기업의 고유가치에 집중하는 개별장세로 전환되는 모습이다.

주식투자의 매력은 실적모멘텀과 풍부한 성장성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형주을 찾아내고 주가가 몇 배씩 폭으로 상승할 때 느끼는 짜릿한 손맛에 있다. 이것은 대형주들이 도저히 흉내 낼 수 없는 영역이 될 것이다. 소형주의 고유영역이다. 코스피지수가 지난해 10월 저점 형성 후 랠리를 펼쳤는데, 여기서 소형주는 대형주 대비 50%이상 초과 수익률을 실현하며, 투자자들로부터 각광을 받아왔다.

중소형주가 대형주보다 높은 변동성과 다이나믹한 움직임을 펼치는 가장 큰 요인은 다양한 분석자료가 제공되는 대형주와는 달리 시장의 외면 속에 밸류에이션 측면이 지나치게 저평가된 기업들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삼천리자전거처럼 천당과 지옥을 오고 가는 급등락주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부실 잡주나 그 기업의 본질가치에 벗어나 수급만으로 오른 테마주에 대한 대박의 환상을 가져서는 안 된다.

그런 주식을 매수하여 주가가 2배 이상 상승한다고 한들 주가가 급등락할 때마다 마음 졸이면서 과연 대박 수익을 내는 사람이 몇%나 될까? 필자의 최근 3개월간 추천했던 슈프리마를 예를 들어보자. 슈프리마는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지문인식 세계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이다. 필자가 추천하고 6배 급등했음에도 아직도 상승초기에 불과하다고 한다. 왜 그럴까? 하나하나 살펴보자.




1) 실적 모멘텀과 이익지속 모멘텀을 갖고 있다. 이로 인해 분기별 실적발표 때마다 큰 폭으로 주가 상승하는 위력이 발휘된다. 2) 여기에다가 풍부한 성장잠재력의 가지고 있어, 시간이 지날수록 밸류에이션 매력이 갈수록 높아진다. 3)성장 모멘텀과 더불어 리스트관리라는 안정성이 더해지면 두려울 것이 없는 천하무적이 되는 것이다.

심혈의 기울이는 추천종목들은 주가가 급등할 명백한 이유가 있고, 급등 이후에도 안정하게 지속 상승할 수 위대한 성장스토리가 있는 기업들이다. 그 동안 시장에 소외 당한 여러분의 근심과 걱정을 한방에 씻겨줄 필자 최고의 명품주가 될 것임을 확신한다. 또 현 장세에서 주식초보자라해도 수익이 날 수밖에 없는 최고의 종목임을 확신한다.

[왜 매수해야 하는가? 동사의 추천사유]
첫째, 1분기 영업이익 5배 가까이 급증에 이어 2분기 실적 지속 예상

동사는 1분기 매출액 전년비 120%, 영업이익 5배 가까이 급증했고, 어닝시즌을 앞두고 2분기 실적이 상당히 기대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당초 예상치를 크게 상회하면서 09년과 10년 전망치 대폭적인 상향조정이 불가피해졌다

둘째, 하락하면 할수록 매력적인 신성장가치주
막연하게 미래성장성만으로 움직이지 않는다. 성장성만으로 움직인다면, 삼천리처럼 노심초사해야 한다. 반면에 실적을 겸비한 급등주는 주가가 하락하면 할수록 더 싸게 매수할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이다

셋째, 안정적인 이익창출 속에 성장성이 높은 바이오 사업 올해 성과 가시화
동사는 현재의 주력사업만 가지고도 주가상승여력이 큰데 여기에다 폭발적인 성장성이 기대되는 바이오 사업이 올해 안에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

넷째, 세계최초 성체줄기세포치료제인 탁월한 고성장 기대
동사가 진출하는 바이오 사업은 신개념의 바이오 분야로 세계최초로 성체줄기세포치료제인 이물질의 임상시험 결과에 치과영역에서 치료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나오고 있어 시판을 앞두고 폭발적인 고성장 기대된다.

다섯째, 세계적 업계1위 업체 신재생에너지분야 진출
동사는 지난해 태양광 이분야 업계 1위 업체와 폴리실리콘의 핵심부품 850억 원을 수주한대 이어, 향후 5년간 연평균 1천억 원 달하는 배타적 독점 수주계약 체결로 또 하나의 성정고 신성장동력 확대가 기대된다.

여섯째, 동사의 초고속성장 스토리에 주목하자!
동사가 추진하고 있는 바이오 신재생에너지는 현재의 동사의 성장성에 또 하나의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초고속성장이 기대되는 핵심사업이다. 동사는 미래성장동력을 발판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스토리에 주목해야 한다.

일곱째, 시세분출전 마지막 매수구간
이미5개월간 대규모 매집이 마무리 국면에 들어가고 있고, 현재는 의도적으로 흔들기를 통해서 심약한 개인물량까지 싹쓸이 하는 국면으로, 시세의 연속성은 이제부터 무지막지하게 시작 될 것이다. 이번 주가 급등직전에 절호의 눌림목 매수구간이 될 것이다.

동사는 슈프리마가 순식간에 날아간 것처럼 이 종목 역시 세력의 매기가 강하게 붙어 언제 급등파동이 전개될지 아무도 모르는 국면 즉, 이 종목은 이제 언제 터질지 모를 시한폭탄과도 같은 구간에 돌입 했다고 보아야 한다. 특히 동사는 점차 수급체질이 변하면서 이젠 새로운 주도주로 부각될 시점이다. 동사는 시기적으로 잘 맞아 떨어질 뿐만 아니라 수급적으로도 가장 강력한 힘이 가장 느껴지는 종목이다. 필자가 볼 때, 이종목도 이제 날아가는 것은 시간문제가 아닌가 생각된다.

지금 바로 아래 번호로 종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추천] ☎ 060-800-1234 전화 ▶ 연결 1번 ▶ 874번 [불의전차]
※ 잡학박사 (954번) 전문가, 추천주 매매전략 및 종목A/S 녹음 완료
※ 갑슬로 (510번) 전문가, 추천주 매매전략 및 종목A/S 녹음 완료
(정보이용료 2,000원/30초당)

■ [전문가카페] 월정액제를 이용하시면 요금 걱정 없이 무제한 반복청취, SMS장중관리, 전용A/S게시판 등 더욱 특별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전문가카페 가입하기

[이슈 종목 토론실]
슈프리마/금호종금/이앤텍/쿠스코엘비이/디브이에스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제공 : 팍/스/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