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지러운 증시 상황… 탁월한 종목선점으로 개인투자자의 잣대를 제안한다."



5월의 마지막 한주간 증시는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라는 정치적 변수와 북한의 핵실험 등으로 인하여 극심한 변동성을 보인 롤러코스터 장세였다. 특히 거래소의 경우 하루 동안 100포인트 이상의 변동폭이 나왔을 정도로 주식 투자자들에게는 혼란스러운 시간이였다.



그러나, 계속적으로 매도 포지션을 유지하고 있던 기관이 순매수로 전환되었고, 지난 2개월 여간 꾸준히 매수를 해온 외인들은 매수를 확대되면서 불확실성이 빚어낸 시장의 조정을 짧은 흐름으로 마무리해 가고 있다.

따라서, 개인투자자들은 단기적인 악재들만 보고 성급한 매도포지션보다는 이번 조정국면을 이용하여 저점 매수의 기회를 엿보는 시각이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 금주의 체크포인트


이번 주의 체크 포인트는 고용보고서 외에 개인 소비와 주택매매계약,ISM제조업/서비스업지수 등 중요한 거시지표가 연이어 발표될 예정이며, 금일 GM에 대한 미국정부의 대응에 따라 국내 증시와 경제전반에 영향을 줄것이다.



또한, 여전히 북한 미사일 발사는 증시에 변동성을 가져다 줄 것으로 보이며, 비금융주에 대한 공매도 허용에 따라 부담이 또한 가중될 전망이다. 이처럼 국내외적인 많은 악재에도 불구하고 국내 증시의 상승추세가 이어질 것이란 시선이 우세하지만, 상대적으로 정보에 취약한 개인투자자들은 불안해 하고 있다.



마이다스TV의 대표애널로 활동하고 있는 주이사는 "기관과 외국인의 대규모 자금들이 조정시 마다 저점 매수의 기회를 노리고 있어, 짧은 조정을 몇 차례 겪을 수는 있겠지만, 2009년 하반기까지 전반적으로 종목별로 큰 폭의 상승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전망 했다.



실제로 지난 5월초부터 그린정책 수혜주인 삼천리자전거, 에이모션, 참좋은레져 등 자전거 관련주가 테마로 폭등을 보였으며, 최근의 전쟁 관련주 또한 강력한 테마군을 형성해 지난 한주간 상승을 이끌었다.



■ 저평가 소외종목 공략


주이사는 "정보에 취약한 개인투자자들은 이미 폭등했던 종목과, 큰 인기를 얻었던 테마주를 뒤늦게 매수하는 등 오히려 많은 손실을 보았거나, 개별잡주를 매수했다가 물리는 일을 반복하고 있다."고 말하며 "단기에 화려한 시세를 만들었거나 시장의 이목이 집중되어있는 종목은 과감히 피하고 수급이 매수를 하고 있으나 아직 시세가 나오지 않은 종목, 실적이 우수한 종목, 엄청난 저평가 국면에 진입되어 있으나, 시장에서는 소외받고 있는 종목을 편안하게 매수해 둔다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바로 주이사가 집중공략해 수익을 보고 있는 녹색성장분야의 테마주를 언급하며, 이러한 종목들에 선 투자를 통해 6월 후반을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현재 주이사는 자신이 추천하고 있는 종목에 대해 "외국인의 순매수가 강한 종목으로 현재의 조정이 일시적 저점으로 보이며, 싼가격에 매수 할 수 있는 기회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주이사의 종목추천은 자동응답전화 [060-808-4004]를 통해 알아 볼 수 있다.



■ 정책수혜주 집중공략


한편, 마이다스TV의 또다른 대표 애널리스트인 애널전은 지금과 같이 변동성이 심한 장세에서는 정책수혜주 중에서도 실적대비 저평가돼 대세상승이 가능한 '안정적 바닥급등주'에 시선을 돌려야 한다고 강조하며, " 개인투자자들은 저평가(PER, PBR), 신규사업의 실적, 경쟁사 비교, 성장성 기술력, 시장점유율 順으로 종목을 선정해야 한다고 지적했다."며 "이에 부합하는 꿈의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진출한 종목을 발굴했다"고 밝혔다.

그는 "정부가 강력히 추진 중인 녹색성장 정책의 최고의 수혜주이다. 신재생에너지시장을 주도할 종목으로 거대 국책사업에 실질적인 수혜주로 아직 재료가 노출되지 않은 처녀주다"고 자신있게 말했다.



마이다스TV 스타애널리스트인 애널전의 추천주에 대한 자세한 청취는 자동응답전화 [060-800-331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두 애널리스트는 최근 메가바이온 (054180)통해 조정장에서도 28%의 수익을 올렸으며, 테라리소스(053320)를 통해 22%의 수익을 올렸고, 삼천리자전거(024950)을 통해서 22%의 수익을 올린것으로 알려지고있다.

또한, 홈페이지( http://www.midastv.co.kr )를 통해 전화번호를 등록하면, 새로운 종목추천시마다 무료 SMS를 보내주는 서비스를 병행하고 있어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 마이다스 TV관심종목


하이닉스/중국원양자원/이네트/진흥기업/VGX인터/퍼스텍/헤파호프/이앤텍/베리앤모어/SK증권/제이콤/이엔에프테크놀로지/한일단조/휴니드/HRS/서울마린/비츠로테크/액티투오/에이엠에스/중앙백신 등이다.



■ 주이사의 급등주 추천: ☎ [060-808-4004]

■ 애널전의 대박주 추천: ☎ [060-800-3310]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자료제공 : 마이다스TV (www.midastv.co.kr )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