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증권은 26일 LG화학에 대해 석유화학 부문 호조에 따라 2분기 영업이익이 4000억원을 웃돌 전망이라며 매수의견과 함께 목표주가를 기존 14만7000원에서 18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박대용 현대증권 애널리스트는 "LG화학이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석유화학부문 호조에 힘입어 4000억원이 넘는 영업이익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석유화학 부문과 중국발 수요 호조로 마진이 양호해졌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박 애널리스트는 "지난해 4분기 출하부진에 따른 기저효과와 중국의 경기부양책 실시에 따른 판매물량 증가 등으로 1분기 석유화학 부문은 사상최대 이익에 육박하는 실적을 기록했다"면서 "2분기에도 중국의 경기부양책 실시에 따른 수요호조가 지속되면서 PE, PP, ABS, PS 등 주력제품 마진이 확대되고 있어 2분기 실적호조를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어 "2차전지, 편광판 등은 판매가격 인하가 지속되고 있지만 고객기반 및 생산능력 확대로 2분기에도 1000억원 이상의 영업이익이 가능해 보인다"며 "정보전자소재 부문은 올해 5148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해 올해 4분기 이후 예상되는 중동물량 출회에 따른 석유화학경기 하락을 보완할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정보전자소재 성장이 지속되고 있고 주력제품인 PVC, ABS 등이 중동증설 영향권에서 다소 거리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석유화학경기 하강이 예상되는 올해 하반기 이후에도 지속적인 투자매력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변관열 기자 bk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