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20일 [소도] 투자전략

풍부한 유동성을 바탕으로 조정을 매수기회로 삼는 학습효과

코스피 지수는 1420선 돌파 이후 기간조정 양상이 이어지고 있다. 3월 이후 주요 경제 지표는 경기 바닥에 대한 확신을 보여주고 있지만, 그 속도에 대한 논란이 지속되면서, 악재에 둔감하고 호재에 초점을 맞춰 견조한 흐름을 보였던 주식시장이 단기급등에 따른 기간조정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긍정적인 시각이 주류를 이루었던 강세구간과 사뭇 달라진 분위기인 것은 분명한데 풍부한 유동성을 바탕으로 조정을 매수기회로 삼는 학습효과도 지속되고 있어 아직까지는 투자심리가 크게 훼손되지는 않았다고 판단된다.

실물경기와 기업이익개선은 1분기 바닥 통과 -> 2분기 주춤 -> 3분기부터 회복세 전망

실제로 올해 실물경기와 기업이익 개선이 1분기를 전후로 바닥을 통과한 것이 확실해 보이지만, 회복속도는 2분기에 다소 주춤했다가 3분기부터 회복세가 다시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선진국 경기의 회복이 3분기는 지나야 가시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현재 나타나고 있는 경기 회복은 글로벌 전체의 성장을 전제로 한 것이라기 보다는 중국발모멘텀에 따른 상대적 강세의 성격이 강하다는 점에서 한계가 존재할 수밖에 없다.

풍부한 유동성과 주중 경제지표의 호전 가능성이 지수의 하방 압력을 제한하고 반등시도로 연결될 수 있겠지만 결국 상승추세로의 전환은 실질적인 펀더멘털의 호전된 시그널과 기업실적 개선 지속 등을 확인하는 과정 속에서 신뢰도가 높아질 것이다. 따라서 현재는 단순등락이 반복되는 기간조정 양상이 연장될 수 있음을 고려한 단기 트레이딩 전략이 효과적일 것으로 판단된다.

정부정책테마와 풍부한 유동성 속에서 알토란 같은 황금알 찾기

금일 필자가 말씀드릴 종목은 어머니의 심정으로 발굴한 기업으로 최소 3개월 이내 최소 100%의 상승이 가능한 세계최고의 명품으로써, 아직까지 개인투자자들에게 전혀 노출되지 않은 정말 따끈따근한 황제주라는 것을 먼저 강조한다.

동사는 차입금이 전혀 없으며, 매년 500억원이 넘는 잉여현금흐름이 발생하는 업계 최고의 안정적인 재무구조는 기본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폭발적으로 증가 되고 있어 성장성 측면에서도 세계 최고라고 할 수 있는 종목이다.

또한, 동사의 주요사업은 2013년부터는 연간 60억에서 200억 이상의 폭발적으로 이익이 늘어날 것으로 보여 지고 있기 때문에, 이미 동사의 엄청난 펀더멘탈과 세계 최고의 기술력과 성장성 등을 눈치챈 세력들의 공격적인 매집의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

단순히 손에 잡히지도 않는 허황된 꿈 같은 이야기를 말씀 드리는 종목이 아니다. 솔직히 아직도 이런 기업이 존재한다는 것에 대해 필자도 깜짝 놀랬으며, 기지개 한번 피어보지 못한 시세를 보며 또 한번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1년 내내 하락하는 시장에서도 적어도 2번 이상은 엄청난 대박을 맞을 수 기회가 있다면, 지금이 바로 그 2번의 기회 중 한번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지난 강력한 상승 랠리 속에서 철저하게 소외 받은 개인투자자라면, 이 한 종목이 그 동안의 근심과 걱정을 한방에 씻겨줄 수 있는 최고의 승부처가 될 것임을 자신하며 소개해 드리고자 한다.


첫째, 향후 원유시장보다 더 큰 2,000억 달러의 엄청난 시장을 선도할 세계초일류 기업
세계은행에 따르면 동사가 보유하게 된 사업권은 오는 2012년 2,000억 달러(약 260조원)까지 늘어나 향후 국제 원유시장보다 규모가 더 커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동사는 연간 60억원 수준의 이익이 발생하고 2013년부터는 일체의 소유권을 이전 받아 연간 200억 이상의 이익을 실현할 수 있을 예정으로, 동사의 매출이 곧 영업이익이기에 상상할 수 없는 엄청난 순이익률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둘째, 높은 진입장벽과 시장지배력으로 엄청난 프리미엄 확보!
동사가 주력제품을 납품할 때 높은 시장지배력을 바탕으로 원자재 가격의 상승부담을 제품가격에 전가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즉, 이러한 능력은 철저하게 대부분의 제품이 장기공급계약을 통해 판매되게 하며, 이는 안정된 매출과 낮은 리스크를 갖게 하기에 동사는 시장에서 높은 프리미엄을 가질 수 밖에 없다.

셋째, 업계 최고의 안정적인 재무구조 + 30%가 넘는 배당성향 등 주주 중시 정책지속
동사의 경우 차입금이 전혀 없으며, 매년 500억원이 넘는 잉여현금흐름이 발생하는 업계 최고의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이미, 세계 각 지역에서 기관 투자가 대상으로 IR과 배당성향 30%선을 유지할 계획을 공식적으로 발표한바 있다.

넷째, 그러나 주가는 너무나 저평가 상태, 믿을 수가 없다.
일반인들로는 거의 상상도 할 수 없는 이익률과 기술력, 증권사 애널들도 무조건 매수라고 부르짖는 회사의 주가는 아직도 너무도 저평가되어 있다. 국내에 이러한 기업이 몇이나 되겠는가? 건전한 재무구조와 엄청난 매출 성장세와 영업이익률은 현주가 대비 최소 100%이상의 주가상승이 기대되는 절대 저평가된 기업임을 강조한다.

다섯째, 이 종목만큼은 더 이상의 기술적 분석을 논하지 말라!
연일 세력들이 발 벗고 물량 매집에 들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빠지면 빠질수록 수익의 폭은 늘어나는 것이며, 챠트 또한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을 것이다. 메이저들의 주가관리인 만큼 교과서적인 상승 패턴으로 이 글을 쓰는 것이 마치 방아쇠를 당기는 기분이 들 정도로 급등의 일촉즉발의 순간임을 강조한다.
지금 바로 아래 번호로 종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팍스넷 [오늘의추천] 060-800-1234 전화 ▶ 연결 1번 ▶ 535번 [소도]
※ 주주클럽 (919번) 전문가, 추천주 매매전략 및 종목A/S 녹음 완료
※ 위대한투자 (369번) 전문가, 추천주 매매전략 및 종목A/S 녹음 완료
(정보이용료 2,000원/30초당)

■ 팍스넷 [오늘의추천]은 전문가 윤리강령 서약, 녹음시간 제한 및 녹음가이드 준수, 추천종목에 대한 질문게시판 운영을 기본원칙으로 합니다.

■ [전문가카페] 월정액제를 이용하시면 요금 걱정 없이 무제한 반복청취, SMS장중관리, 전용A/S게시판 등 더욱 특별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창사 10주년 특별이벤트 진행중! “백화점상품권 + 내공쑥쑥 도서세트” 증정) ☞ 팍스넷 정액제 안내


[팍스넷 회원 530만명 이슈 종목 토론실]
한국기술산업 / 한양이엔지 / 하이닉스 / 헤파호프 / 제이콤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자료제공 : 팍스넷 (www.pax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