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19일 [위대한투자]의 투자전략

전일 투신권의 매도로 종합지수는 장중 20일선을 하향 돌파하였으나 외국인과 개인의 매수에 힘입어 소폭 하락하는 견고한 조정흐름을 이어갔다. 코스닥도 상승폭이 둔화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국내증시는 당분간 조정흐름이 이어 질것으로 예상된다.

하이닉스 유상증자 청약에서 보았듯이 시장은 풍부한 유동성을 바탕으로 탄탄한 저가 매수세가 강하게 형성되어 있음을 증명하는 것이며 향후 상승을 위한 손바뀜이 자연스럽게 진행되고 있다고 보는 것이 좋겠다.

아직 국내경기에 대한 회복, 기업실적 전망에 낙관하지 못하고 있는 비관적인 견해는 결국 2/4분기 실적이 발표되는 시점에서 새로운 모멘텀을 만들며 지수상승을 이끌 것으로 보여진다.

당분간 큰 폭의 지수 조정이 있을 경우에는 반등을 노리는 분할매수의 전략으로 실적장세에 대비하여 지수와 연관되는 종목보다는 실적호전중저가 개별 우량주에 중심을 두는 것이 유리할 것이다.

지수가 상승하기 위해서 계속 오를 수 만은 없는 일이다. 잠시 숨 고르기를 진행 중이며 이른바 매물대를 이용한 지지력을 더욱 굳건히 하는 시기이며 앞으로 더욱 높은 상승을 위해 준비하는 기간으로 판단하고 시장에 적극적으로 임해야 할 것이다.

주식투자의 목적은 근본적으로 돈을 벌기 위함이다. 지금은 지수를 움직이는 대형주보다는 실적을 갖춘 중소형주를 위주로 적극적으로 투자에 임해야 한다.


■ 공개 추천종목 : 기아차

필자는 지난 4월 외국인이 본격적으로 매수에 참여하는 사실과 시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을 강조하며 추천한 종목 중 쉬운 예로 기아차를 추천하였는데 추천사유로는

1. 경기회복의 지표들이 양호한 흐름을 보이고 있음으로 경기회복과 경기민감주 성격
2. 기아차에 대한 호평과 중소형차 분야의 강점, 글로벌 투자보다는 회수할 시기
3. 자동차 소비에 대한 정책적 배려와 5월 중에는 판매대수 증가와 쏘렌토 신차 기대
4. 글로벌 경기위축 대비 양호한 실적, 미국 자동차 산업의 몰락으로 시장 점유율 확대
차트에서 보듯이 외국인은 3월 중순부터 4월 중순까지 폭발적인 매수세를 보여 주었고 이후 기관들이 매수에 가담하였다. 물론 주가는 상승하고 있는 중이다.


초보투자자의 경우 매수 후에 중장기 보유를 선택하는 방식과 단기 트레이딩이 가능한 투자자의 경우 단기 매수라인과 매도 라인을 제시함으로써 매매의 즐거움과 수익의 극대화를 위한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종목선정에 있어 현대차를 선택할 수도 있는 문제였지만 종합지수의 영향을 덜 받고, 개인투자자의 접근이 쉬운 가격대, 낙폭과대로 인해 주가의 상승탄력성에 있어 보다 높은 주가 상승률이 예상되었기 때문이다. 예상대로 8천원대부터 추천한 기아차는 1만 3천원대까지 상승하며 50%가 넘는 수익률을 보여 주고 있다.

추천주 중에 예로 설명한 공개추천주인 기아차는 추가 상승여력이 충분하며 차트에서 보듯이 채널라인의 저점 매수에 임한다면 1차 목표가로 제시했던 1만5천원까지 상승이 충분해 보이며 단기간 충분한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다. 추천종목과 전략은 단순하게 제공되어서는 안된다. 정확한 시장의 판단과 상승의 논리를 갖고 있어야 하며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매매전략이 동반되어야 안전하고 편안한 수익을 거둘 수 있는 것이다.

지수의 흐름에서 비켜갈 수 있고 앞으로 전개될 실적 장세에 대비하여 필자는 안전하고 쉽게 투자할 수 있는 종목을 추천하고자 한다. 이 종목을 추천하는 사유를 간단히 두 가지만 설명하자면


1. 더 기대가 되는 탄탄한 수익과 실적
이 기업은 내부요인 보다는 외부요인에 의해 지난해 적자를 기록하였으나 이를 극복하고 흑자로 전환하였으며, 적자를 안겨준 요인을 근본적으로 차단하여 앞으로는 탄탄한 수익과 실적이 더욱 기대되는 종목이다.

2. 주가는 5천원대로 극도로 저평가
1/4분기 실적발표에 근거하여 추정해 보면 올 해 주당순익 EPS가 1,333원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며 해당 업종 대표종목의 PER 8배를 적용하더라도 지금 5천원대인 주가의 두배 수준으로 목표주가를 산정할 수 있다. 현 주가 수준은 5천원대로 저평가 되어있어 보수적으로 접근하여도 충분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종목이다.

위대한 투자는 쉽고 편안한 투자가 되어야 하는데 이러한 투자 종목은 기본적으로 우량하고 좋은 기업이어야 하며, 시장의 여건과 맞아 떨어져야 함으로 종목 선정에 많은 수고가 따른다. 그러다 정작 중요한 매수타이밍을 놓치고 후회하는 경우를 투자자라면 누구나 경험 했을 것이다. 투자할 만한 종목을 선정하는 것이 예술이고 매매하는 것은 기술이라고 했지만, 이 매매기술을 예술로 승화시켜 위대한 투자로 이끄는 방법은 타이밍이다.

실수를 반복해서야 되겠는가 바로 지금이 그 실수를 만회할 수 있는 타이밍인 것이다.

지금 바로 아래 번호로 종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팍스넷 [오늘의추천] 060-800-1234 전화 ▶ 연결 1번 ▶ 369번 [위대한투자]
※ 급등정보 (632번) 전문가, 추천주 매매전략 및 종목A/S 녹음 완료
※ 주주클럽 (919번) 전문가, 추천주 매매전략 및 종목A/S 녹음 완료
(정보이용료 2,000원/30초당)

■ 팍스넷 [오늘의추천]은 전문가 윤리강령 서약, 녹음시간 제한 및 녹음가이드 준수, 추천종목에 대한 질문게시판 운영을 기본원칙으로 합니다.

■ [전문가카페] 월정액제를 이용하시면 요금 걱정 없이 무제한 반복청취, SMS장중관리, 전용A/S게시판 등 더욱 특별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창사 10주년 특별이벤트 진행중! “백화점상품권 + 내공쑥쑥 도서세트” 증정) ☞
팍스넷 정액제 안내

[팍스넷 회원 530만명 이슈 종목 토론실]
베리앤모어 / 손오공 / 알앤엘바이오 / 중앙백신 / 에이모션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자료제공 : 팍스넷 (www.pax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