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신한증권(사장 이휴원)은 9일 해외주식매매계좌와 외화예금 기능이 결합된 ‘글로벌FNA외화예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글로벌FNA외화예금’은 신한은행의 외화예금 계좌에 해외주식 매매가 가능한 굿모닝신한증권의 ‘해외주식매매’기능이 결합된 복합상품으로, 증권계좌없이 은행계좌를 통해서 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하다.

이 뿐만 아니라 해외주식을 매수하기 위한 별도의 환전절차 없이 환율우대 효과도 누리면서 편리하게 해외주식 매매가 가능한 상품이라고 굿모닝신한증권은 설명했다.

굿모닝신한증권은 또 ‘글로벌FNA외화예금’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인터넷 환전 및 자동이체 시 30%~40% 환전할인 특전을 부여하며, 외화예금 평잔에 따라 해외송금 수수료 및 환율추가 우대 혜택까지 주어진다고 강조했다. 주식 매도 후에도 외화를 계속 보유하면서 자유로운 입출금 및 해외송금, 외화예금을 통한 환수익까지 누릴 수 있는 등 탄력적인 외화관리까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 상품으로 미국, 중국, 일본, 호주, 유럽 10개국 등 총 20개국(12개통화) 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하다는 것. 상품가입은 신한은행 지점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김유철 굿모닝신한증권 상품개발팀 팀장은 "글로벌FNA외화예금은 해외주식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만들어낸 은행, 증권의 시너지 복합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시너지에서 앞서가는 신한금융그룹의 장점을 살려 고객의 거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는 다양한 시너지 상품을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굿모닝신한증권 고객지원센터 해외주식팀(3772-2525)으로 하면 된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