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 부자베스트 펀드랩'은 6개월마다 수익률이 가장 좋은 펀드로만 바스켓을 새로 짜는 랩 상품이다.

일반 투자자들이 다양한 펀드 상품 중에서 자신의 입맛에 맞는 최고의 펀드만을 골라 투자에 나서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번 달로 출시 1주년을 맞는 '대신 부자베스트 펀드랩'은 이런 투자자들의 사정을 고려해 시중에 판매되는 9700여개 펀드 중 가장 탁월한 운용 성과를 보이고 있는 '1등 펀드'만을 골라 고객의 성향에 맞춰 포트폴리오로 구성해주는 상품이다. 6개월마다 편입하는 펀드를 재조정한다.

'부자베스트 펀드랩'은 펀드 상품을 유형별 · 지역별로 분류한다. 국내외 대표 펀드에 투자하는 '마켓리더 시리즈',특정 지역 내 다양한 테마에 투자하는 '포커스 시리즈',투자자가 원하는 스타일대로 골라 투자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마이스타일형' 등으로 크게 나뉜다.

'마켓리더 시리즈'는 최근 시장 흐름을 선도하는 펀드들 중 수익률과 샤프지수(위험 조정 후 수익률지수),설정 금액 등을 고려해 선정한 최우수 펀드 3개씩을 골라 분산 투자하는 상품이다. '국내마켓리더형'과 '해외마켓리더형'이 있다. 국내 최우수 펀드 2개와 해외 최우수 펀드 3개에 분산 투자하는 '글로벌마켓리더형'도 있다.

모든 상품에 거치식과 적립식으로 가입할 수 있다. 마켓리더 시리즈와 포커스 시리즈의 경우 거치식은 1000만원 이상이며 적립식은 최초 30만원을 넣고 매월 10만원 이상씩 납입이 가능하다. '마이스타일형'은 거치식의 경우 3000만원 이상이 필요하다.

문혜정 기자 selenmoo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