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엔지니어링은 16일 파주사업장에서 미국 LED(발광다이오드) 장비업체 비엠알(BMR)과 기술도입 조인식을 갖고 특허권, 인원 등 비엠알이 보유한 기술도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비엠알은 한국계 미국 LED 장비업체로 플라즈마화학증착장비(PECVD), 건식식각장비(드라이에처) 등 주요 LED 장비의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탑엔지니어링은 이번 기술도입을 통해 07년부터 준비해온 LED 장비사업을 한층 더 강화하게 됐다. 이와 관련 현재 LED 고객사와 수주협의를 진행 중에 있다.

탑엔지니어링은 플라즈마화학증착장비, 건식식각장비 외에 LED 검사장비 등을 개발, LED 장비 전반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탑엔지니어링은 08년부터 산학협력으로 LED 검사장비를 공동개발하고 있으며 기존 LCD 디스펜서(Dispenser), 반도체 장비 등 회사가 보유한 장비기술을 바탕으로 LED 장비 연구개발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총괄적 LED 장비사업을 추진, 향후 LED 생산라인의 주요 장비를 턴키방식으로 공급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김원남 탑엔지니어링 사장은 "이번 비엠알과의 기술도입 조인식을 통해 LED 장비사업 추진의 본격적인 전기를 마련했다"며 "일본 알박(ULVAC) 등 세계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LED 장비업체들을 기술력으로 앞설 자신이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