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증권은 21일과 22일 대구지역과 일산지점, 동부금융금융센터지점에서 각각 주말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대구지점에서는 2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대구 봉덕동 외환은행 빌딩 2층의 대구지점 객장에서 선물옵션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파생, 이것만 알면 실패하지 않는다'는 주제로 로얄투자연구소 실전투자클럽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설명회 1부에서는 '개미의 승리' 필명으로 알려진 실전투자클럽 파생기법연구소장인 조국성 소장이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마디값 설정을 통한 손실없는 선물매매 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2부에서는 파생전문가 백리향이 '백리향의 매매기법 특별공개'라는 주제로 주가의 흐름을 예측하고 대응하는 방법에 대해 각각 강의를 진행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일정 및 참석은 동부증권(02-568-3950)이나 로얄투자연구소 실전투자클럽(02-2026-505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일산지점은 21일 오후 1시30분부터 3시까지 주엽동 한솔코아 2층 지점 객장에서 '증시전망 및 투자전략'을 주제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에이스 주식연구소 소장이자, 씽크풀, 와우넷, 마이고수 등에서 라이브 방송 전문가로 활동중인 이복로 소장이 투자 노하우와 향후 주식 전망 및 추천 종목 등에 대해 강연을 진행한다. 이날 계좌를 개설할 경우 이복로 소장의 라이브 방송 청취 기회가 제공된다.

자세한 일정 및 참석 문의는 일산지점(031-915-6300)에서 받는다.

또 동부금융센터지점은 22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여의도 동부증권 본사 드림빌 창조룸에서 주식·선물 투자자를 위한 성공을 위한 투자방법과 시스템을 이용한 과학적 매매법에 대해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 1부에서는 시스템 트레이딩 연구회사인 미즈소프트웨어 김명석 사장이 '성공하는 투자방법과 과학적 투자'라는 주제로 과학적이고 통계적인 방법을 통한 종목 발굴법과 매매기법을 소개하고 수익과 손실 발생시 자금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를 진행한다.

2부에서는 대다수 개인투자자의 투자방식의 문제점과 실패과정을 분석하여 시행착오가 없도록 개선점과 그 해결책에 대한 실천적 사례를 발표한다.

미즈소프트웨어(070-8286-2324)에서 자세한 일정 및 참석 문의를 받고 있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