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신한증권은 다음달 3일까지 해외주식 모의투자대회 '해외주식 열강전'의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번 대회는 해외주식에 관심있는 동아리, 동호회 등 5~7명 내외의 단체팀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개인이 신청을 원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굿모닝신한증권 해외주식팀으로 개별 신청하면 추후 팀을 구성해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투자국가는 미국과 홍콩 주식시장으로 제한되며, 참가하고자 하는 팀은 대상국가를 한 곳을 선정한 뒤 주어진 모의투자금액(미국/10만 달러, 홍콩/80만 홍콩달러)으로 대회를 운영하게 된다. 매주 1회 투자금액 범위 내에서 포트폴리오를 변경 할 수 있고, 전체 참가팀의 누적 수익률을 기준(국가별 시상은 아님)으로 수상팀을 선정한다.

누적수익률 1~3위 팀은 각각 150만원, 50만원,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과 참가상 등 다양한 부상이 제공된다.

신청은 굿모닝신한증권 홈페이지에서 하거나 해외주식팀(02-3772-3841)으로 전화하면 된다.

모의투자대회와 함께 해외주식을 통해 최근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는 전략 등 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모의투자대회는 다음달 12일부터 내년 1월 30일까지 약 7주간 진행된다.

김우석 굿모닝신한증권 해외주식팀장은 "고객들이 해외주식매매 시스템을 경험하고, 모의투자를 통해 해외주식 트레이딩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굿모닝신한증권 해외주식팀(02-3772-3841)

한경닷컴 배샛별 기자 sta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