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21만원 이상까지 올랐던 NHN 주가가 다시 상승페달을 밟고 있다.


7월 고점 이후 지속된 조정으로 13만원까지 떨어진 뒤 최근 사흘 연속 올랐다.


외국인도 입질을 재개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NHN이 14일 제출한 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올 3분기 매출액은 4백40억원,영업이익은 1백77억원,당기순이익은 1백49억원이다.


매출은 7%,영업이익은 2% 정도 증가했다.


공정 공시를 통해 밝힌 실적 내용과 큰 차이가 없다.


3분기 실적재료가 주가에 이미 반영된 것으로 봐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


때문에 4분기,나아가 내년의 실적전망을 보고 투자전략을 짜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이왕상 LG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NHN 주가는 펀더멘털과는 관계없이 영업정지설 등 일부 언론의 선정적인 보도에 영향받았다"며 "회사를 방문해 본 결과 4분기 배너광고와 검색광고 매출이 빠르게 늘고 있으며 한게임도 완만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LG투자증권은 4분기에도 3분기만큼의 실적(매출 4백90억원,영업이익 1백75억원 예상)이 기대된다며 21만4천원의 목표가격을 제시하고 있다.


황승택 현대증권 연구원은 "NHN은 게임 부문의 성장세 둔화와 정부의 규제 리스크에 대한 우려 등으로 최근 주가가 과도하게 빠진 감이 있다"며 "보수적인 매출 추정치를 반영해도 주가가 16만원은 웃돌아야 한다"고 밝혔다.


물론 신중론도 있다.


대우증권은 최근 NHN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내리고 14만원대의 목표가를 제시했다.


현 주가와 별 차이가 없는 수준이다.


허도행 대우증권 연구원은 "3분기 1백30여명과 4분기 50명 이상을 채용해 인건비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4분기 영업이익은 3분기보다 소폭 감소할 것"이라며 "게임머니 충전방식을 기존의 아바타 구매에서 마일리지 방식으로 변경할 경우 일시적으로 수익이 줄어들 가능성도 있다"고 지적했다.


또 네오위즈의 피망닷컴 서비스 개시 후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게임포털 시장 환경도 NHN에 부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게 그의 분석이다.


한게임 부문이 전체 매출에서 절반 가량(46.4%)을 차지하는 만큼 게임 부문의 수익성 둔화에 대한 우려를 떨쳐내지 않는 한 주가의 추가 상승은 제한적일 것이라는 얘기다.


박민하 기자 hahaha@hanky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