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 : 고석훈 ]

오피콤 홈페이지(www.opicom.co.kr)의 IR란은 기업뉴스 주가정보 재무정보 재무분석 주주현황 공시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중 주가정보는 이토마토(etomato)의 실시간 주가차트를 활용,오피콤의 실시간 주가를 제공한다.

재무분석 코너는 결산이 끝나면 수익성 안정성 활동성 성장성 투자지표 등을 분석,제공해 주주들의 깊이있는 이해를 돕는다.

또 질의응답란을 활용,사내 현황을 주주와 공유하고 있으며 메일링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오피콤은 이런 IR을 통해 투명경영을 실현하는데 적극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해외에까지 사이버 IR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오피콤은 1994년 광전송장비업체로 설립됐다.

사업초기에는 백본위주의 장비및 전송장비 생산에 주력했지만 지금은 멀티미디어서비스 업체를 위한 광대역 네트워킹쪽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오피콤은 <>대형 통신사업자들을 위한 광대역 전송장비 <>스위치 라우터 등 기업용 네트워크 장비 <>초고속인터넷 접속을 위한 xDSL <>케이블TV 및 비디오 전송장비 등 최첨단 하드웨어를 생산하고 있다.

여기에 영상 보안솔루션,3차원 가상현실 등의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초고속 멀티미디어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한마디로 광대역 통신과 관련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모두 포괄하는 기업이다.

오피콤은 이런 인프라를 갖추기 위해 M&A(매수합병)와 해외기업 제휴 등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해 10월 연구개발(R&D)을 강화하기 위해 가상현실분야의 국내선두기업인 오피소프트(옛 리얼테크닉스)를 인수,3차원 가상현실 솔루션 등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하드웨어분야의 연구 강화를 위해 지난 1월에는 오피솔루션(옛 베스트웨이텔레콤)을 인수했다.

올초에는 미국 앤다네트웍스사와 VoDSL 관련 기술에 대한 기술이전 및 업무제휴를 맺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