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가 약보합세로 마감됐다.

24일 종합주가지수는 전날보다 0.93포인트 하락한 718.86을 기록했다.

정부의 자금시장 안정책과 미국증시 상승세 등의 호재 및 전날 급락에 따른 반발매수세에 힘입어 상승세로 출발했다.

그러나 8천억원에 달하는 매수차익거래 잔고등 단기수급 부담으로 후속매수세가 뒤따라붙지 못하자 이내 약세로 돌아섰다.

한때 706선까지 떨어졌다.

오후들어 매수차익거래와 저가매수세가 지수관련 대형주로 몰리면서 장마감 무렵 강보합세로 돌아서기도 했다.

외국인은 13일째 순매수했지만 금액(3백54억원)은 크지 않았다.

△특징주=전날 큰 폭의 내림세를 보였던 지수관련 대형주가 대부분 소폭의 상승세로 마감됐다.

삼성전자는 외국인간 매매공방이 치열했다.

SK텔레콤은 우리사주 물량이 이날부터 쏟아질 것이란 소식이 전해지면서 5천원(1.96%) 내렸다.

금융주는 이틀째 약세를 지속했다.

삼성·현대증권은 소폭 상승했다.

외국인 매수세가 몰린 삼보컴퓨터는 거래량이 폭증하면서 1천5백50원 올랐다.

최근 급등세를 보였던 한국전기초자는 큰 폭의 조정을 받았다.

상장폐지(8월29일)를 위한 정리매매에 들어간 나라종금은 거래량 1위(1천4백만주)를 기록했지만 결국 보합세(50원)로 마감됐다.

일부 투기세력이 몰린 관리종목에 상한가 종목이 속출했다.

△진단=조금씩 저점을 높여가는 박스권 장세가 지속될 것이란 전망이 많다.

이승호 태광투신 주식팀장은 "단기적으로 수급이 부담이지만 가격메리트가 서서히 생기고 있어 하방경직성은 확보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700선을 지지선으로 저점을 높여가는 박스권 장세가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장진모 기자 j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