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사의 주력사업은 자동포장결속기 자주식 주차설비 포장용PP밴드 등이며 이중 자동포장결속기가 전체 매출액 대비 43%대를 그리고 국내시장 90%대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국내외에서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우리회사가 타업체에 비해 강점을 보이는 이유는 자동포장결속기 생산에 필요한 전공정의 일관생산체제 구축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산조건은 고객이 원할 때 즉각 대응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기 때문에 여타 업체에 비해 경쟁력을 갖고 있습니다"

김진철 사장은 주력제품의 경쟁력제고를 위해 생산라인의 일관체제를 강점으로 소개하고 또 풀오토매틱 및 그의 변형 특수기종과 오토매틱과 특수기종 등 약 20여종의 기종을 생산공급할 수 있는 기술력과 제품력을 갖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회사의 자동포장결속기는 해외시장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이 제품은 70%를 수출하고 있으며 생산량 기준 세계3위의 위치를 확보하고 있다.

해외 40여개국 60여업체,국내 50여 업체의 대리점을 통해 기계의 판매 및 AS를 수행하고 있다.

포장용 PP밴드는 자동포장결속기에 장착해 사용되는 소모재로서 기계사용 증가에 따라 수요가 증가하는 제품이다.

98년 일본 수요업체 쇼와무역과 제휴해 사업을 개시해 2년이 경과한 현재,7%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이제품은 국내 40여 생산업체중 4위의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수출 비중은 60%에 이르고 있다.

김사장은 "매년 일정액을 기술개발비로 투입해 매년 1~2개의 신제품을 계속 출시하고 있다.

또 신제품개발과 제품의 기능향상에 주력해 시장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있으며 또 올 하반기 전문연구인력을 신규채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사장은 또 "기술개발에 주력중인 콤팩트 자동포장결속기 및 고속전자동포장결속기의 개발이 완료되면 세계시장점유율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디에스아이를 "세계적인 포장기자재 종합업체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하고 "21세기 정보화시대를 대비해 정보통신사업분야로 적극 진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포장부분을 강화해 기술력과 가격경쟁력으로 중국 동남아시장을 적극공략할 채비를 하고 있다.

또 보급형제품의 수요창출은 물론 선진국시장에서는 고급다기능형 제품의 판매확대 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오는 2003년까지 세계1위의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이 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원대한 포부가 현재의 시장점유율을 따져보면 결코 과장이 아님을 알 수 있다.

PP밴드부분은 국내에서의 판매확대 및 순차적인 생산라인 증설로 2002년경 국내1위의 시장점유율(15%)을 확보한다는 것이다.

또 수출도 구매잠재력이 풍부한 중국에 해외지사를 설립하고 대리점을 확충해가고 있다.

김사장은 정보통신사업은 해외마케팅 강화 차원에서 데이콤과 동남아시장 진출의 파트너로서 선불카드 판매를 시작으로 Volp전화사업의 관리 및 유통 그리고 동남아 인터넷시장 진입을 위해 인터넷폰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 e비즈니스사업에도 진출할 생각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포장자재의 경우 54개 대리점과 해외 95개 대리점을 확보하고 있으며 해외의 경우 그 하부에 1천개 정도의 딜러망을 구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