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엽 < 하나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

코스닥등록을 앞두고 있는 (주)쎄라텍은 높은 기술력과 안정된 재무구조를 모두 확보하고 있는 우량업체로 관심있게 지켜볼만 하다.

동사의 주력품목은 다소 생소한 칩비드 비드어레이 칩인덕터 등이다.

이들 품목은 전자회로에서 발생하는 전자파와 잔존 전류를 제거 회로성능을 극대화시키는 기능을 하는 제품들로 전자파규제가 강화되고 전자제품이 경박단소화 다기능화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부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들 제품의 성장성은 한국전자산업진흥회가 금년초 주최한 세미나에서도 연평균 20% 이상의 고속성장이 가능한 수동부품으로 선정 입증된 바 있다.

이들 제품들의 수요처는 휴대전화 TFT-LCD 각종 디지털 가전 등 시장규모가 큰 폭으로 증가하는 품목으로 타 부품과 달리 신규 수요창출 및 거래처 확보 등 영업상의 큰 어려움이 없는 것도 매력적인 요소중의 하나이다.

한편 쎄라텍이 갖고 있는 강점 중의 하나는 국내업체중 유일하게 세계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데 있다.

수동부품업체의 기술력은 수요제품의 경박단소화에 대응할 수 있는 소형제품을 제조할 수 있는가로 가늠될 수 있다.

동사는 국내 초소형의 비드와 칩인덕터를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도 경쟁업체가 TDK 무라타 다이요유덴 등 3~4개 업체에 불과할 정도로의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은 곧 바로 회사의 실적과 연결되어 매년 매출증가율이 큰 폭으로 증가하는 등 성장에 탄력이 붙어 있음을 알수 있다.

수익성 측면에서도 국내경쟁업체가 없어 독점적 위치를 확보하여 높은 제조마진을 확보,매출대비 순이익율이 33%에 달하고 있으며 부채비율이 99년말 현재 62%에 불과할 만큼 재무구조의 안정성이 우수한 것도 레버리지 효과를 얻고 있다.

이러한 영향도 동사의 기업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이는 여느 업체들과 달리 차별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 동사에 신뢰를 주는 부분은 끊임없는 연구개발 노력이다.

동사는 지금까지의 성과에 만족해하지 않고 MCM,LC 필터등 국내 여타 업체들이 개발에 주저하고 있는 제품의 개발에 착수,가시적인 성과를 눈앞에 두고 있다.

지속적인 성장과 안정성을 두루 갖춘 우량기업으로서 모든점에서 우수한 동사에 대한 투자자의 판단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