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회사들은 기술력이나 시장점유율 등에서 기반을 확실하게 다진 종목들을 이번주 관심종목으로 선정했다.

수급상황 등에 미뤄 코스닥시장 전망이 전반적으로 낙관적이지 않다는 판단아래,영업실적 등이 상대적으로 탄탄한 기업을 선호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반도체 전공정 장비의 주성엔지니어링,코스닥 초대형주이자 한솔엠닷컴 인수설이 나돌고있는 한통프리텔,시장점유율과 기술력이 돋보이는 미디어솔루션과 로커스,반도체 인쇄회로기판 부문에서 세계적인 입지를 구축한 심텍등 이른바 "코스닥블루칩"에 증권사의 추천이 모아졌다.

증권사 코스닥팀은 "주가 등락폭이 커지는등 시장 불확실성이 짙어지고 있어 비교적 안정적인 종목에 기대고 싶은 심리가 있다"고 전했다.

금주 종목들 가운데 삼우이엠씨 미디어솔루션 텔슨전자등은 2개 증권사에서 동시에 추천한 종목들이다.

삼우이엠씨는 대신과 동원,미디어솔루션은 한화와 동원,텔슨전자는 신영과 대신증권이 추천했다.

대신증권에 따르면 삼우이엠씨는 반도체 클린룸에 쓰이는 무정전 내장재 판넬의 특허 보유로 클린룸 제조및 시공부문에서 국내 수요물량의 85%이상을 공급해 성장성이 돋보인다는 것이다.

텔슨전자는 낙폭과대 저평가주로 거래량이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미국 모토로라와 신제품 공급계약에 대한 합의가 최근 마무리돼 성장성도 기대된다.

미디어솔루션에 대해 동원증권은 키오스크 통합솔루션 업체로 기술 경쟁력이 우수하다고 밝혔다.

미디어솔루션은 지난 96년 이후 매출액 및 순이익이 연평균 1백%이상 증가해온 고성장 기업이다.

한편 증권사들은 심텍에 대해선 고부가가치의 차세대 제품으로 외형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표시했다.

주성엔지니어링은 반도체 산업의 설비증설이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양홍모 기자 yang@k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