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추석 연휴가 끝나고 첫 주식시장 거래일인 4일 위더스제약이 오전 10시 50분 기준으로 전 거래일 대비 19.5% 상승한 1만19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9월 말 탈모 치료 주사제와 전립선비대증 주사제 생산 준비 완료 소식을 전한 후 주가가 급상승하고 있다. 위더스제약은 해당 소식을 전한 22일부터 주가가 상승하여 오늘까지 약 50% 넘게 상승했으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하기도 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위더스제약에 대해 지난 9월 25일 매수의견을 제시한 바 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마켓플러스 시간입니다.
추석 연휴가 끝나고 반도체주에 주목하는 투자자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증권부 김대연 기자와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반도체주라고 하면 코스피 대형주죠,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얘기를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먼저, 최근 주가 흐름부터 살펴볼까요?
네, 아무래도 3분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한풀 꺾이면서 약세를 보이는 모습인데요.
올해는 이렇다 할 주도주 없이 테마주 쏠림 현상이 두드러졌습니다. 추석 연휴를 앞두고 국내 증시가 관망세에 들어서더니 실적 시즌이 다가오면서 코스피 대장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부터 살펴보면요, 추석 연휴 전 마지막 거래일인 지난달 27일에 전날보다 200원 하락한 6만 8,4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지난달 1일에 7만 원대로 올라서더니 다시 6만 원 후반에서 7만 원 초반대 보합세를 유지하는 상황입니다.
SK하이닉스도 주가가 박스권에 갇힌 모습인데요. 지난달 27일엔 전날보다 300원 하락한 11만 4,700원에 장을 마감했고, 최근에 11만 원과 12만 원 사이에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삼성전자의 지난달 일평균 거래대금 비중이 1조 원으로 반등했다는 점은 주목해볼 만한데요.
지난 8월 일평균 거래대금이 7,979억 원으로 올해 3월(7,611억 원) 이후 최저였다가 한 달 만에 부쩍 올랐습니다. 주가도 지난 7~8월엔 3~4% 떨어졌었는데, 지난달에 2.24% 오르면서 상승 여력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는 모습인데요.
투자자들의 관심이 테마주에서 대형주로 차차 옮겨가고 있다는 신호로 볼 수 있겠습니다.
이미 추석 연휴 기간에 마이크론이 실적 전망치를 내놨죠? 지금 시장에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