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노윤호, 일본 미니 음반·싱글 공개
뉴진스, 日 패션잡지 '뽀빠이' 7월호 표지 모델
[가요소식] (여자)아이들 '퀸카' MV, 유튜브 조회 수 1억회 돌파
▲ (여자)아이들 '퀸카' MV, 유튜브 조회 수 1억회 돌파 = 그룹 (여자)아이들의 미니 6집 타이틀곡 '퀸카'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억회를 넘었다고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가 3일 밝혔다.

이는 지난 달 15일 공개된 지 18일 만이다.

이로써 '퀸카'는 데뷔곡 '라타타'와 '톰보이', '누드' 등에 이어 조회수 1억을 넘긴 (여자)아이들의 아홉 번째 뮤직비디오로 기록됐다.

(여자)아이들은 오는 17∼18일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을 시작으로 런던, 암스테르담, 파리, 브뤼셀, 베를린, 도쿄 등에서 월드 투어 공연을 연다.

[가요소식] (여자)아이들 '퀸카' MV, 유튜브 조회 수 1억회 돌파
▲ 유노윤호, 일본 미니 음반·싱글 공개 = 그룹 동방신기의 유노윤호가 일본 미니 음반 '유 노우 와이'와 싱글 '땡큐'를 3일 발매했다.

미니 음반 '유 노우 와이'에는 타이틀곡 '버닝 다운'을 비롯해 유노윤호의 자작곡인 '뱅!', '산타 레볼루션' 등 7곡이 담겼다.

싱글 음원 '땡큐'는 2021년 발매된 유노윤호의 두 번째 미니 음반 타이틀곡을 일본어로 부른 곡이다.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동방신기는 오는 17∼18일 교세라돔 오사카에서 콘서트를 열고 관객과 만난다.

[가요소식] (여자)아이들 '퀸카' MV, 유튜브 조회 수 1억회 돌파
▲ 뉴진스, 日 매거진 '뽀빠이' 7월호 표지 모델 = 그룹 뉴진스가 K팝 아티스트 최초로 일본의 패션 잡지 '뽀빠이'(POPEYE) 표지 모델이 됐다.

뉴진스는 '서울 도시 가이드'를 주제로 한 7월호의 표지를 장식했다.

싱글 'OMG'로 오리콘 차트 주간 합산 랭킹 정상을 차지하며 일본에서 인기를 얻은 뉴진스는 8월 일본의 유명 음악 페스티벌 '서머소닉 2023' 무대에 오른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