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총서 "SM 주가 9만2천∼9만3천원 유지하면 적자 아니다"
하이브 CEO "SM 투자 아직 손실 아냐…카카오 협력안 곧 공개"
하이브 경영진이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엔터) 주식을 처분하는 과정에서 시세 차손을 입었다는 주장에 대해 "현재 손실 상태는 아닌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박지원 하이브 최고경영자(CEO)는 30일 서울 용산구에서 열린 제18기 주주총회에서 "SM엔터 주식이 9만2천원에서 9만3천원대를 유지하면 적자를 보지 않는 수준"이라고 말했다.

이날 SM엔터 주가는 9만4천10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앞서 하이브는 주당 12만원에 취득한 SM엔터의 지분을 카카오의 공개매수를 통해 처분하려 했다.

그러나 카카오의 공개매수가 목포 물량을 넘기면서, 하이브는 보유한 SM엔터 주식의 44%에 해당하는 165만8천426주만 주당 15만원에 매각하는 데 그쳤다.

현재 하이브가 보유한 SM엔터의 주식은 209만8천811주로 SM엔터 전체 발행주식의 약 9%에 해당한다.

이경준 하이브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평가 손실을 최소화하고 주주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CEO는 SM 인수전을 마무리 지으며 밝힌 카카오와의 플랫폼 협력 방안과 관련해 "조만간 세부적인 내용을 말씀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정기주주총회에는 주주들의 배당 도입을 위한 정관 변경 및 자본준비금 이익잉여금 전입 등의 사안이 통과됐다.

하이브의 주주 배당정책은 2024년에 실행될 예정이다.

이 CFO는 "이익잉여금의 전입 건이 이뤄져야 주주 배당이 가능하다"며 "내년도 감사보고서 이후 정기 주총을 통해 배당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박 CEO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군 공백기를 메울 지적재산(IP) 확보 방안에 대해선 "아티스트 포트폴리오를 늘리기 위한 노력을 대단히 많이 했다"며 "세 팀이 데뷔했고 대단히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